국제시장


이미 1000만 관객을 훌쩍 넘은 영화 "국제시장"은 우리 국민 대부분이 관람한 것으로 추측되는 영화입니다.

영화의 주 무대인 국제시장은 그 장소가 우리 서민들이 살아가는 향수깊은 곳이며 개인적으로는 꿈많든 시절 그 골목을 지나다니며 중고품으로 돈을 아낄수 있는 곳으로서 내게도 좋은 추억어린 곳이기도 합니다.


지금은 같은 부산이라도 좀 떨어진곳에 살지만 맘먹고  당시 대청동 비탈길이었든 지금의 민주공원을 거처서 보수동 책방골목을 들려서 국제시장 그 "꽃분이네" 까지 발품을 좀 팔았습니다.

"국제시장"이 큰 성공을 거두면서 국제시장에서 등장한 실존하는 "꽃분이"가계를 보러 사람들이 몰리고있었습니다.

얼마나 오래 지속될진 모르지만 지금은 명소가 된것으로 보였습니다.
꼭 꽃분이를 보러 부산에 온것은 아닐지라도 기왕 지나든 길이라면 그곳을 보려고 하는 사람들의 마음인것같았습니다.

나도 그런사람들처럼 그곳이 마음에 끌려서 가 보고 싶었든 것입니다.

기왕 국제시장 몇공구를 지날것이라면 꽃분이 있는 3공구와 4공구 사이를 지나가고 싶은 마음일것입니다.

 

무척 많이 찾아오는 사람들은 무슨 작품을 담는 것처럼 "꽃분이"라는 간판을 스마트폰,카메라,캠코더 등으로 담고있었습니다.

덩달아서 실제로 가계도 잘 되는것인지는 모릅니다.
다만 그 부근 상인들의 수입이 조금이라도 좋아 지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별로 비싸지 않은 양말이나 벨트나 시계같은 일살품을 팔고 있었읍니다.
이런 일로 도리어 장사하시는분들이 불편을 겪는일도 발생한다는 속아픈 내용도 뉴스를 통해서 본 적이 있는데,
영화 국제시장으로 말미아마 그곳에서 생업을 하시는 분들이 어떤 방향으로든 불이익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다만 상가에 사람이 많이 몰려드는것은 실제 손님이건 아니건 상권을 형성하는데 있어서 나쁠것은 없을것임으로 이 기회에 중구에서는 아이디어를 계발해서 시장을 활성시키는데 가속도가 붙을수 있도록 노력하실줄 믿습니다.

곳곳에 걸려있는 영화 국제시장의 플랜카드가 눈에 뜨여서 덩달아 기분이 좋아지는 국제시장 나들이를 했습니다.


국제시장과 민주공원에서 본 국제시장의 광범위한 지역을 촬영한 유튜브 영상이 있어서 함께 올립니다.


국제시장전경국제시장전경


국제시장3공구국제시장3공구


국제시장 영화촬영지국제시장 영화촬영지


보수동 책방 골목보수동 책방 골목



유튜브 동영상으로 보는 국제시장




Posted by RiverWind blogessay46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