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블로그는 발췌,인용,복사를 금지 합니다.


등산 길걷기 지도앱을 사용해 보며


여행/유적/역사인문전반/등산/길걷기
2015.09.25 10:48


OmnisLog

등산 길걷기 지도앱 사용기


등산지도는 산행하는 사람들의 가장 중요한 준비물입니다.
사전에 등산로가 표시된 지도를 프린트해서 가지고 다니다가 내비를 깔고 다니다가 이제는 전문 등산앱들이 많이 나와서 이것저것 사용해 봅니다.


몇종류를 다 시험해 보기는 무리가 있고 대충 사용자가 많은 앱을 골라서 사용해 봅니다.
모든 앱이 비슷 비슷 하긴 하지만 그래도 사용법을 익히는데는 꽤 집중이 필요하고 시간이 걸립니다.



길걷기 데이터길걷기 데이터

어제는 온천천을 내가 사용하는 앱을 맘먹고 띄워놓고 지하철역 7개구간 약 10 Km를 걸었습니다.

지도에서 표시된것처럼 출발은 충렬사에서 했지만 코스는 연안교에서 구서동 부산 이슬람사원(성원)까지입니다.


데이터와 GPS지도는 아래에 첨부합니다.


아직 사용법은 서툴지만 내가 갔던곳의 코스가 GPS 데이터대로 지도에 표시되는것은 상당히 좋습니다.
또 현재속도나 거리 또 시속 지형의 고도 등이 표시되는것은 앱들의 공통적인 요소입니다.
다만 지도상의 길과 내가 잘못 가고 있다는 경고 같은것을 표시해 주는 기능은 앱 마다 좀 다르군요.


길걷기나 산행때 자기가 간곳의 족적을 기록으로 남기는 것 도 중요 하지만 가야할 미지의 장소를 가는 길을 잘못가지 않는가에 대한 안내를 앱들이 해주기를 바라는것이 가장 큰 사용 목적일 것입니다.


이 기능도 앱들이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고가의 GPS와 지도와 연동하는 결과와 무료 앱을 비교하는것은 무리가 있겠지만 적어도 사용자의 건강과 안전산행을 도와주는 편리한 지침앱으로 충실하게 발전 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여기에 표시한 데이터와 지도는 무료앱 트랭글을 사용하고 결과를 캡처한 것입니다. 

이 구간은 지도에서는 도심을 따라걷는것 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온천천이라는 도심 한가운데로 흐르는 작은 샛강을 따라가는 것 입니다.
풀밭도 있고 새들도 있고 고기도 헤엄치며 운동기구도 중간중간있으며 동래구 연제구 구간에는 화장실도 있는 걷기환경이 상당히 좋은 곳입니다.

온천천 길걷기 GPS 지도온천천 길걷기 GPS 지도




신고
Share
Posted by RiverWind blogessay46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