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는 스마트시대의 다음 개념으로 누구나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 IoT)을 지목한다.
사물인터넷(IoT)이 인류에게 어떤 어마어마한 변화를 줄 것인가에 대한 예측 조차 불가능 할 정도로 위대한 결과를 보여 줄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긍정적인 면으로만 본다면 인류는 사물인터넷(IoT)을 활성화 함으로서 월등하게 많은 일들을 처리 할수 있게 되고 보다 많은 것들을 기계에게 대신 시킬 수 도 있고 보다 안전하고 자동화된 시스템의 정확한 결과를 빠르게 이용 할 수 있게 된다.


반대로 기계가 의도 하지 않든 의도했던 관계없이 에러가나거나 스트라이크를 일으킨다면 인류는 그 어마무시한 혼란을 감당 할 수 없을 것이다.


이번에 철벽이라고 자랑하던 미국이 원시적인 DDOS공격을 받아서 짧은 기간이지만 온라인 네트워크가 마비가 된것 또한 중국 항저우 시옹마이 테크놀로지(Hangzhou Xiongmai Technology) 제품의 IoT가 관련 됬다는 보도를 본다.


이 회사 제품의 초기 암호 관련된 보안 취약점이 이번 공격의 원인 중 하나라고 보도되고 있다.
이번 혼란은 '미라이(Mirai)'라고 알려진 악성코드가 사물인터넷(IoT) 보안취약점을 통해서 기기들을 감염시킨 뒤에 적정 타이밍을 택해서 대규모로 분산서비스거부(DDoS)공격에 나선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온라인 보도를 보면 시옹마이 측이 "미라이는 사물인터넷(IoT) 부문의 큰 재앙이며 우리 제품이 해커의 침입에 당했고 불법적으로 사용됐음을 확인했다"고 했다.  

이번 사태를 보면 인류가 차세대 스마트기기로 사물인터넷(IoT)이 꽃을 피우기 전에 관련된 안전장치를 완벽하게 구축하지 못했다면 스마트시대의 꽃인 사물인터넷(IoT)으로 가는 속도를 콘트롤 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다.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 IoT)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 IoT)




신고
Posted by RiverWind blogessay46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