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 아이가 ?

반응형
반응형

IF와 Option의 시대에 살면서 ..

맞나 틀리나? 라는 말을 경상도 사투리로 기가 ? 아이가 ? 라는 말이 있습니다.
언듯 듣기에 외국말 같기도 한 이 기가? 아이(니)가? 라는 말은 확실한 질문 같지만 참 곤란한 말 이기도 하고 때로는 너무 간단 명료한 말이기도 합니다.

진공관앰프진공관앰프



사실 현대 문명의 놀라운 기적을 일으킨 0 과 1 의 조합인 2 진법의 논리 조합으로 이룬 컴퓨터도 사실은 이 간단한 기가? 아이(니)가?의 논리 조합인 것입니다.


흑백 논리 , 우리 편 너거 편 논리,맞나 틀리나 논리 등 이런 것들이 지나치게 사회에 팽배하면 참 곤란해 집니다.

기가 아니가의 대답이 기다 또는 아니다로 나오면 좋지만 상당한 경우는 길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고 그 중간일 수 도 있는 것 아닙니까?.또는 답이 없을 수 도 있습니다.


우째서 꼭 기기만 해야 하고 아니기만 해야 합니까?

우리는 길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고 그 중간일 수 도 있는 모호한 세상에서 복잡한 링크로 연결되어서 단순한 답이 나올 수 없는 IF와 Option의 연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흑 과 백 만을 고집 한다면 검은색 집단은 다 검은색이기를 바라나요?

흰색 집단은 다 흰색이기를 바라나요? 


이렇게 되면 세상이 얼마나 무미건조하게 되겠습니까?

디지털이 참 좋긴 하지만 살아가는 우리는 생각 까지도 디지털 식 기가 ?아이가? 로 살아서 되겠습니까? 아날로그 적 사고를 가지고 보다 유연하게 세상을 바라 본다면 아날로그 음악처럼 사실대로 구수한 소릴 듣게 될 것 아니겠습니까?.


예를 들어서 잡음하나 없고 깨끗한 음악은 참 좋지만 소리로 낼 수 있는 음역이 있는데도 커트라인이 있어서 어느 정도의 상 하를 커트 했다고 한다면 정말로 좋은 음악이 될것 같습니까 ..
이론이야 차치하고 바람 소리 같은 또는 귀신 소리 같은 가청 주파수 이상이나 이하의 잡음도 음악에 좀 섞인 소릴 들어 보면 안될까요 ?


디지털 소리가 다 그렇다는 것은 아니며 아날로그 소리가 다 그렇지 않다는 것도 아니지만 ,
때로는 사람들이 그리워 지고 괜히 니편 내편 옳고 그렇고 하다 보면 이웃도 없고 친구도 잃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면서 넉두리로 써 보는 말 입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진공관 앰프는 결코 음악성이 뛰어나고 사실적인 소리를 내는 기계라고 말하지 않으며 실제로 그리 좋은 소릴 내지 않습니다.

그래도 이것이 나에겐 좋은 소릴 들려 주기 때문에 기분 좋은 소장품으로 가지고 있는것 뿐이며 절대로 디지털 기계 보다 좋다고 말하지도 않습니다.


아날로그적 생각아날로그적 생각




연관글 목록 

디지털 카메라 다중노출

사진정보 EXIF 한꺼번에 삭제하기

나의 오래된 등산 사진

DSLR 카메라 매뉴얼모드 연습

아날로그적 감성만은 간직하자.

어떻게 젊게 살 것인가?

보스턴 미술박물관(Museum of Fine Arts)입구에서

태양계의행성(行星 Planet)들과 그 순서

환경물질 라돈(Radon)상식

아라가야의 고인돌과 동심원 문양

핵폭탄의 가상 위력 알아보기

전술 핵폭탄 B-61 알아보기

생활환경에 미치는 라돈(Radon)

고대인(古代人)들이 남긴 메시지

핵발전과 핵폭탄(원자력발전과 원자폭탄)의 농축 우라늄 차이

암각화로 남긴 고대인의 메시지와 아름다운 계곡

경주관광 첨성대(瞻星臺).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