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물 가글링(Gargling) - Brine Gargling

반응형

소금물 가글링(Gargling) - Brine Gargling

가글링-Gargling이란 물같은 액체로 입속이나 목에서 잠간동안 머물게 하면서 잘 헹굼으로서 구강안에 남아있는 섬취 음식물 찌꺼기나 호흡중에 들어온  먼지, 세균 등을 씻어내는 방법을 말 하는것입니다. 

호흡기를 통해 전염되는 감기나 독감 등의 예방에 도움이 되는 행동인 것입니다.

무리해서 갑자기 피곤하거나 감기끼가 느껴지거나 또는 걸린후이거나  황사같은 질 나쁜 공기중에서 외출하고 돌아 왔다면 소금물로 가글링을 하면 예방하거나 치료보조 행동으로서 효과를 높일수 있다는 민간요법 중 하나입니다.


또 음식물을 섭취 한 후 양치를 할 수없었다면 입안에 세균이 번식 할 수도있을것인데 이때도 입안을  소금물로 가글링 함으로서 부작용 없는 소독을 할 수있다고합니다.


감기가 걸렸다면 병원에 가야 하지만 간다고 금방 낫지도 않는게 보통입니다.

감기는 초장에 박살내는게 좋지만 가끔은 끈질기게 오래 갈수도 있습니다.

경험상 소금물을 약간 짜다고 느낄정도로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두고 수시로 가글링을 하면 아침에 자고나서 목이 아프거나 감기끼가 느껴 질때 아주 효과가 있습니다.


소금물 가글링(Gargling) - Brine Gargling소금물 가글링(Gargling) - Brine Gargling


소금물의 놀라운 효과

소금물을 약간 짜다고 느껴질정도로 깨끗한 식수에 녹여서 몇번 가글링 한후 입안이 깨끗하다고 생각될때 마지막 가글링한 물은 삼키면 더 좋다고 합니다.
감기끼가 있거나 목이 아픈 가벼운 증상은 금방 사라진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힘드는것도 아니니까
믿거나 말거나 한번 해 보세요...


만약에 코로 소금물을 들이킬수 있다면 한쪽 코를 맊고 들이키기를 양쪽 코 구멍을 교대로 들이키고 입으로 뱉어 내시면 더욱 초장에 목감기나 목아픈 증상을 죽이는데 효과가 있읍니다.

돌아가신 어머님도 하면서 저에게 권하든 방법인데 이제서 그 효능을 믿게 되었지만 아무나 다 효과를 볼진 모르지만 한번 해 보세요.

저는 소금물의 전문적인 지식이 없으며 그 성분이나 효능에 대한 의학적인 지식은 없지만,

적어도 효과는 확실하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소금물의 민간 요법은 널리 알려진사실이지만 간과하는것이 사실입니다.

믿거나 말거나  밎저봐야 본전인 소금물 한번 해 보세요..


전에도 이글을 다른데 올린적이 있는데,어제 멀리 여행하고 와서 목이 아프고 머리가 아팠는데 가글링하고 완화되어 오늘 생각이 나서 소금물 가글링한 후에 공유하고 싶어서 이 글을 씁니다.


저는 작은 생수병에 소금물을 미리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두고 수시로 하곤 합니다.




연관글 목록 

2019/05/21 - [블로그일기/일반지식] - 면역력과 장내(腸內) 프리바이오틱스

2019/03/17 - [건강정보/자생약초-건강정보] - 가래 색깔에 대한 의미

2018/09/28 - [사진-영상-카메라/화훼정보-사진] - 잘생긴 목과(木瓜)열매-최고의 가정 상비약재

2017/07/11 - [사진-영상-카메라/화훼정보-사진] - 보라색 도라지(桔梗) 꽃과 효능

2017/01/11 - [과학-전기-전자] - 생활환경에 미치는 라돈(Radon)

2015/06/18 - [건강정보/자생약초-건강정보] - 비타민 C에 대한 궁금증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