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유황 MSM 복용 솔직 후기

관절염 때문에 먹고 있는 MSM 솔직 후기

MSM이 관절 건강에 좋다는 내용은 온라인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또 효과에 대해서 별 근거 없다는 내용도 볼 수 있습니다.
  
모 방송에서도 MSM이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물질이라고 하는 것을 시청 하기도 했습니다.
제품으로 만든 MSM을 말한 것은 아니며 많이 포함된 식단을 말한 것입니다.


여러가지 내용을 접한 후 저와 집사람은 MSM 제품을 긍정적인 쪽으로 생각하고 구입해서 관절 건강 보조제로서 6개월 이상 복용 했습니다.
처음 복용 한지는 이보다 약 1년 전이었고요.

그 때는 3개월 먹다 말다 하면서 한통을 다 먹고 효과에 대해서 특별히 신뢰 할만한 느낌도 없고 해서 추가 구입은 하지 않고 공백 기간으로 있었습니다.

순서가 바뀌었지만 , 저와 집사람은 산을 좋아해서 산을 많이 다녔는데 등산에 대한 지식도 없이 무데뽀로 가고 싶은 산이면 마구 올랐습니다.

어느 날 하산 하는 중에 갑자기 무릎 관절이 경장하게 아픈 쇼크를 받으면서 주저 앉았습니다.
약 30분 이상 쉬다가 다행이 팔 힘이 그런대로 괜찮아서 스틱에 의존해서 하산은 했고 무사히 돌아 왔습니다.

약 1년 이상 고생했으며 그 때는 지하철 계단을 내려 갈 때는 스텐레스 가드에 매달리다시피 하면서 내려갔습니다.

엑스레이 사진도 찍고 몇 주에 걸쳐서 3번 맞는 연골 주사도 맞았고요..
의사는 완곡한 표현으로 산에 다니는 것은 권하고 싶지 않는다고 몇 번 말 했고요..

산이 취미의 전부가 될 만큼 산이 좋아지기 시작 할 때 쯤 일어난 일이라서 산을 그만 둘 수는 없었지만 무릎 관절이 아파서 어쩔 수는 없었고..


대안으로 카메라를 메고 길 걷기를 시작했습니다.
낙동강 종주를 계획 할 만큼 의욕적으로 걷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MSM을 3개월 먹기 시작 한 것이 이 때입니다.
1500미리 한알 아침 식사 후에 복용 했습니다.
매일 먹은 것도 아니고 빼 먹기 일수이며 이럭 저럭 한통을 다 먹었고요..

어떤 분은 많은 용량을 복용하는 이른바 MSM 메가도즈 요법을 하시는 것을 올리기도 하는데 저는 다량 복용은 처음부터 하기 싫었습니다. 

MSMsamsung | SM-G887NMSM


그 후로 무릎이 점점 좋아지는 것을 어느 날 부터 알게 되었습니다.
그 때 맞은 무릎 관절 주사의 약 명은 정확하게 무엇인지는 모르며 당시 나온 신제품이란 말은 있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이때 주사 외에 별도 처방은 없었습니다.

이후 한 차례 더 맞을 것을 권고 받았지만 상태가 좋아져서 주사는 맞지 않았습니다.
산에도 슬슬 가기 시작했습니다.
그 때는 무릎이 좋아진 것이 무엇 때문인지는 생각해 보지도 안 했고요. 
주사 후에 즉시 개선 효과는 없었지만 무릎 아픈 것을 잊게 된 것은 한참 후에 알았습니다.   

산에는 1-3주 집사람하고 함께 다녔고요..


재미있게 산을 다니다가 가을 어느 날 집사람이 낙엽에 잠깐 미끄러지면서 무릎 통증을 경험 한 후 계속해서 상태가 나빠지고 통증이 심해서 정밀 검사 한 후 연골 막이 부분적으로 찢어진 것을 알았습니다.

약물 치료를 하다가 결국에는 내시경 수술로 다듬었습니다.


이후 심한 통증은 경감 되었지만 산에 가는 것은 포기 해야 했습니다.
겨우 함께 산에 가게 되었는데 또 다시 혼자 다니게 되었고요..

저는 점점 무릎이 좋아져서 5시간 이상 걸리는 산도 무난히 등산하며 조금씩 용기를 내어서 산악 클럽에서 회원님 들과 함께 다닐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스틱은 반드시 사용 하고요.


산에 가고 싶은 저의 집사람은 산에 한번 갔다 오면 무릎이 붓고 관절에 물이 찼습니다.
물을 몇 번 주사기로 빼기도 하고 관절 주사도 몇 번 맞았고요..
그래서 지금은 산에는 가지는 않으며 길 걷기는 합니다.


저는 무릎이 거의 처음처럼 좋아진 것이 MSM에 대한 효과라고 인정 할 수는 없었지만 그 때 처음 복용했던 기억 때문에 다시 MSM을 구입해서 집사람과 함께 먹었고요.


그런데 잠 잘 때도 무릎 통증 때문에 잠을 깨곤 하던 집사람이 통증이 많이 사라진 것입니다.
그 때도 1500 미리 한 알 씩 복용했습니다.
집사람은 거의 빠짐없이 매일 꼬박꼬박 먹었습니다.


이게 무릎 관절 치료가 되는 것이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먹었으며 좋아 진 것 같기도 했지만 그렇다고 산에 갈 만큼 좋아진 것은 아닙니다. 다만 집사람에게서는 일정한 효과는 분명 있다고 합니다. 

그때 직구로 구입한 MSM이 배송료 없애주는 가격이 있는데 그거 맞추기 위해서 좀 많이 샀는데 그래서  6개월 정도 먹게 되었던 것입니다.

그 때 구입한 것 다 먹고 난 후 다시 구입하지 않았으며 그냥 좋다는 항산화제와 종합 비타민 먹는 것이 있어서 약물 많이 먹는 것을 자제 하려고 그 후로 MSM 안 먹은 기간이 꽤 오래 지났습니다.


집사람이 무릎이 아파서 그거 먹을 때는 많이 좋았었다고 해서 궁극적인 치료가 되지는 않더라도 통증이 경감되고 무릎이 덜 붓는다면 그것이 어딘데 말입니까? 라며 구압하게 된 것입니다.


집사람의 경우 진통제도 아닌데 덜 아프고 붓기도 덜 한 점은 분명하다고 합니다.

다만 다른 항산화제와 종합 비타민을 복용 중이니까 optMSM 때문이라고 단정적으로 말 할 수는 없습니다.
병원에 다닐 때는 처방 받은 약이 있었는데 그 약도 함께 먹었고 처방 약 안 먹을 때도 MSM은 쭉 먹은것입니다. 

그래도 집사람이 그거 먹을 때 효과 있었던 것 같다는 결론을 내리고 다시 먹어야겠다고 해서 몇 일전

에 사 주려고 주문 했습니다.


저는 생각나면 시도 때도 없이 한 알 씩 먹긴 하지만 현재 무릎이 아프지 않기 때문에 예방과 심적인 위로 차원으로 먹으며 효과는 모르지만 안 먹었다면 무릎이 다시 도졌을 지도 모른다는 위안으로 삼습니다.


그렇지만 집사람은 다릅니다.

남자들 보다는 여성들이 무릎 관절이 빨리 나빠진다고 하는 말을 들었는데 그런 것 같습니다.


특별한 부작용이 없는 것 같고 비록 효과가 크지는 않드라도 먹는 동안 삶의 질 차원에서 분명 도움은 된다고 보고 이번 구입 한 360정 성실하게 먹어 볼 것입니다.
지속적으로 먹진 않았고 고 용량으로 먹진 않지만 효과는 있긴하며 치료가 되는지는 몰라도 통증 경감은 느낄 수가 있답니다. 


이번에는 옵티엠에스엠 1000 미리 180정 두통 주문 했는데 오늘 택배 받고 쓰는 후기입니다.
집사람 무릎이 좋아지길 바라면서 요...

이번에 다시 복용한 결과는 다 복용한 후 MSM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서 결과를 올릴 것입니다.
약 6개월 후가 되겠네요. 

*추기 
집사람은 병원에 처방 받은 이모튼캡슐정을 복용하며 보조제로서 복용합니다.

* 이 글은 의학적인 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건강 보조제로서 의사와 상의 없이 임의대로 복용한 것이며 저와 저의 집사람에만 해당되는 내용이며 보조제를 종용하거나 효과를 과장하는 것이 아닙니다. *    





연관글 목록 

관절염 개선 치료 이모튼캡슐

신불산 쉬운코스 초겨울 등산 후기

무릅 관절 보호대 사용(착용)후기

무릅 관절 검사 후기

등산예찬(登山禮讚)-2

레시틴(Lecithin) 건강 보조제의 이해

아랫배가 너무 편해요 ABC쥬스

마늘 껍질의 놀라운 효능과 담금주

장수(長壽)로 가는 길 시르투인(sirtuin).

혈행 순환 개선제 명품 기넥신

바둑과 치매예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