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D 2016. 6. 18. 18:29

휴대폰 밧테리가 빨리 소모된다.


스마트폰 맛테리 수명이 얼마나 되는지는 모른다.
대충 2년에서 3년쯤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
이유는 통신사에서 주로 2년약정이나 3년약정을 하는데 약정기간도 채우지 못할만큼 수명이 짧지는 않을것이라는 추측으로 밧테리수명을 2년에서 3년이라고 막연하게 짐작한것 뿐이다.


나는 약정기간이 지나고 몇년씩 써 본적이 없어서 얼마나 오래 가는지 직접 경험해 보지는 못했다.그런데 이번에는 사용 할만큼 사용할 생각이기 때문에 밧테리를 하나더 구입한다.


3년전에 구입한 베가넘버6를 지금도 사용하는데 이만한 크기의 스마트폰으로서 좀 빵빵한 성능을 가진게 나올때 까지 사용할 요량인데 요새 갑자기 밧테리가 12시간에서 15시간정도로 엔딩한다.
좀 사용하면 6시간정도로 끝나는 놈도 있다.

두개를 가지고 항상 하나는 충전하고 있어서 밧테리 때문에 폰사용을 못하는것은 아니지만,

귀찮아서 오늘 새걸로 AS센터에 가서 하나 구입했다.


기존 사용하는것과 구별하기 위해서 검은색갈로 선택했다.

밧테리 수명이 딱 약정기간 만큼 동안만 견디게 만든 것이라면 이것도 좋은 기술이라는 생각이 든다.

밧테리 수명연장을 하기 위해서는 충전이 다된후에는 충전기에서 빼 놓으라는 말을 들은적이 있지만 귀찮아서 충전기에 꼽고 다음 교체 할때까지 그대로 두고 사용해 왔다.


소프트웨어 문제도 좀 있을것으로 생각한다.
빵빵한 메모리만 믿고 어풀을 엄청 깔고 다니는데도 원인이 있을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도 어제 새걸 교체하고 하룻밤을 새우고도 좀 남아 있는것을 보면 역시 밧테리 수명은 딱 3년정도라는것을 느낄수 있다.


아래 사진처럼 밧테리 교체시기를 나타내는 색갈스티커가 빨간색이 된놈도 있고 약간 분홍색이 된것도 있는데 다 성능이 이상있다는 표시이다.

새로 구입한것 하고 비교해보면 확연히 다르다.

선명한 하얀색갈을 띄는것을 볼 수 있다.


밧테리 성능표시



밧테리수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