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벚꽃 개화,만개(開花,滿開)시기
부산에서 벚꽃을 감상하기 좋은 시기와 명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2024년 부산 벚꽃 개화 시기:
올해의 벚꽃 개화시기는 3월 27일로 예상됩니다. 보통 벚꽃이 가장 만개하는 시점은 개화 후 일주일 정도 뒤라고 합니다. 따라서 4월 1일 또는 2일쯤에 벚꽃명소로 가시면 벚꽃을 가장 아름답게 감상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주: 이글은 예측일 뿐이며 실제시기는 틀릴 수 있으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의 벚꽃 명소를 몇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해운대 달맞이길:
해운대 달맞이길은 낮과 밤 모두 벚꽃을 즐기기에 너무나 좋은 곳입니다. 길을 따라 유명한 카페와 음식점들이 있어 걷다가 잠시 쉬어가기에도 좋습니다.
2.황령산벚꽃길:
황령산은 정상으로 올라가는 길을 따라 벚꽃나무 군락이 형성되어 있어 부산 시내의 야경과 벚꽃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특히 자동차로 드라이브하며 즐기는 벚꽃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3. 구포 뚝길 삼락생태공원:
구포역에서부터 낙동강 하구 방향으로 끝없이 줄지어 조성된 구포뚝길 벚꽃 터널은 장관입니다. 어느 지점에서 뚝길을 내려서면 삼락생태공원으로 들어갈 수 있고 이곳에서 바라보는 구포뚝길 벚꽃과 강 건너 대저 생태공원 30리 벚꽃길의 벚꽃이 멋집니다..
4. 대저생태공원:강서 낙동강 30리 벚꽃 축제
낙동강변을 따라 벚꽃과 유채꽃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장터와 이벤트도 열립니다.
부산에서 가장 강력하게 추천하는 벚꽃길입니다.
5. 개금 벚꽃길:
개금 벚꽃 문화길은 벚꽃 사진을 찍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찾는 장소입니다. 데크길을 따라 주택을 풍경 삼아 벚꽃을 감상하시길 추천드립니다.
6. 온천천 변:
온천천을 끼고 양 옆으로 늘어선 온천천변 벚꽃은 해가 갈수록 유명해집니다.
특히 동래 쪽 강변 커피거리 부근의 벚꽃절정기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나무테크길로 조성된 벚꽃길의 운치는 야간에 더욱 멋집니다.
이 외에도 부산에는 유명한 벚꽃 명소가 많습니다.
하지만 일시에 피는 벚꽃의 특성상 한꺼번에 다 가 보기는 힘들 것입니다.
계획을 잘 짜서 아름다운 봄 나들이를 후회 없이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