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FI 속도가 위치에 따라서 많이 다르군

반응형



우리집 와이파이-WiFi 속도가 위치에 따라서 많이 다르네


KT홈허브를 집에서 공유기로 사용하며 여기서 송출되는 와이파이-WiFi를 사용하고있는데 데스크탑 컴퓨터가 별도 방에 설치되어 있고 홈허부도 컴퓨터 옆에 위치해 있다.


우연히 스마트폰으로 벤치비를 깔고 속도를 체크 해 봤는데 집안이지만 위치에 다라서 상당한 속도차이가 나오는 것을 볼수 있었다.
작은 지식으로 전파는 아무곳이나 똑같은 속도로 전파된다고 생각해서 우리집 어디에서나 똑같을 것 이라고 생각한 내가 틀린것이다.
가금 거실에서 스마트폰으로 큰 영상을 볼때는 끊기도 한 경험을 가지고 있지만 속도 때문일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아마도 스마트폰에 실려오는 테이터 량ㅇ때문에 전파의 속도와는 별도로 스피드 체크에서 위치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는것을 미처 생각못한것이다.


그래서 맘먹고 여러번 위치를 바꿔가며 측정해본 결과 확실하게 상당한 차이가 나는것을 보게됬다.
홈허브를 똑바로 세우고 위치를 조금 옮겨 놓았는데도 거실의 먼곳으로 가면 스피드가 달라지는 것을 볼수 있었다.
대개는 속도 차이에도 불구하고 체감속도를 느리다고 느낄수는 없지만 그래도 가끔 끊기거나 버벅거리는 증상은 거실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봐서 스피드 체크에서 나타나는 속도와 관계가 있다는 생각이다.

아래는 벤치비 어플로 홈허브 공유기 바로 옆에서 측정한 속도와 거실에서 측정한 속도와 큰방에서 잰 속도를 캡처해서 올리는 것입니다.
관심있는 분은 자기집에서 속도를 체크해서 큰 동영상을 볼때는 유념하면 쾌적한 동영상을 감상하는데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거실구석지에서 측정한 스피드거실구석지에서 측정한 스피드 컴퓨터 옆에서 측정한 스피드컴퓨터 옆에서 측정한 스피드  큰방에서 측정한 스피드큰방에서 측정한 스피드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