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오픈하며 쓰는 첫 글.

블로그를 오픈하며 첫 글을 씁니다.

어느 블로그의 글에서 퇴직한 분이 모든 것을 버리고 편하게 살다 보니까 어느듯 90세가 되었고 그 때까지 아무것도 못하고 시간만 보낸 허탈함을 이야기하는 글을 읽었습니다,

은퇴하고 지금까지 보낸 30년이란 세월을 당시에 당장 무었인가를 시작했다면 그 긴 세월 무었이든 했을것이라는 후회를 하고있는 내용입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얼마 안 남았다고 생각해서 모든 것을 포기하는 실수를 저지르지 않기 위해서는 지금 시작한다면 그분이 버린 30년 만큼을 얻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아니 더 이상도 얻을 것이며 적게는 단 몇년 아니 강산도 변한다는 10년도 더 얻을수 있을지 모르지 않는가 말입니다.

블로그를 한다고 해서 무었을 얻겠는가 라고 묻는다면 아무 대답도 할 수는 없습니다.
가령 등산을 안 하는 사람이 산에 가면 먹을 것이 나옵니까?
힘들게 거기는 왜 자꾸 올라 가느냐고 묻는다면 적절한 대답을 할 수 없는 것과 같습니다.

그렇지만 무었인가는 있으며 그것을 한다는것에 의미를 두고 싶습니다.
하다보면 적어도 아무것도 하지 않고 시간만 보내는 것 보다는 하기를 잘 했다는 생각이 들 것이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이곳에는 발품을 팔아서 담은 나의 사진과 살면서 느끼고 보고 알게 된 사실들을 남들이 봐도 전혀 상관없는 내용으로 이 블로그에 일기로 남길 것입니다.


가식과 변명과 가짜 뉴스가 범람하는 이 시대이지만 나는 진솔하게 생의 한 부분 자취를 남기려 합니다.

이 첫 글이 블로깅을 하는 동안 나의 초심으로서 하나의 잣대가 되어 간혹 이탈하드라도 너무 멀리 나가지 않게 하는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

By 서유, 정주호.

초심초심



연관글 목록 

2019/04/11 - [컴퓨터-IT-인터넷-모바일] - 광고에 대한 아이러니(Advertising irony)

2019/04/09 - [컴퓨터-IT--모바일/컴퓨터/인터넷] - 중국포털 바이두 baidu에 블로그 등록하기

2019/04/05 - [블로그일기/자동차관련] - 비보호 좌회전에 대한 경각심

2019/03/28 - [블로그일기/공개 에쎄이] - 도시의 잿빛 시멘트 구조물속의 미로에서

2019/03/27 - [여행/유적/역사인문전반/관광/명승/위락/] - 마린시티 요트경기장과 마천루

2019/03/26 - [동물-곤충] - 늙은 왜가리의 쓸쓸한 봄

2019/03/21 - [여행/유적//관광/명승/위락/] - 수선화피는 송두말 스카이워크와 오륙도 풍경

2019/02/10 - [사진-영상--사진] - 설연화(雪蓮花)-복수초(福壽草) 꽃이 새봄을 알립니다.

2019/02/11 - [자생약초/건강정보] - 건강기능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원료 고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