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대교-남항대교

반응형


부산의 대교-남항대교


부산의 대교 광안대교와 부산항대교를 거처서 부산 뉴포트로 가는 행상교통으로서 명지대교를 가기전에 부산광역시 영도구 영선동에서 서구 암남동 을 연결하는 해상(海上) 다리이다.


이 다리에 올라서면 부산의 옛중심지 남포동,자갈치 용두산공원드과 대신동 대청동등을 조망할수 있으며 
바다방향으로는 부산항으로 들어오는 수많은 화물선들이 대기하는 묘박지를 볼수 있는 좋은 조망할수 있다 .


남항대교남항대교


총 길이 1,925m·폭 25.6m이며, 왕복 6차로를 가지고 있는 육지와 섬을연겨하는 영도의 3번채다리이다.

  

부산 신항(新港)과 북항(北港) 간의 물동량을 수송하는 교통로로서 1997년10월 착공 2008년 6월 30일 개통된다리며 공사 중 1999년 11월부터 다음해 5월까지 공사가 중단되기도 했다.

부산의 순환 외곽도로를 해상으로 연결하는 계획의 일환으로 탄생된 다리이며 서구 암남동과 영도구 영선동 사이의 바다를 가로질러 연결되있고 나아가서는 명지대교-남항대교-북항대교-광안대교-경부고속도로로 이어지는 교통축이다.


남항-자갈치-부산타워남항-자갈치-부산타워


서(西) 부산권에서 영도를 연결하는 최단거리 도로망이 되었고 거리로는 종전보다 8㎞ 정도 단축되엇고 시간으로는 약 30분 정도 단축되었다고 한다.


이 다리는 너비 3m의 산책로를 가지고 있어 조망 산책하기가 좋다.

산책로 구간에는 3~5m 간격으로 백색 투광등 663개가 설치되있고, 

840여 m 길이의 교각에는 1,500여 개의 조명등이 1m 간격으로 설치되있다.

  

조명은 계절에다라 바뀌며 여름에는 주는 푸른색 계통으로, 겨울에는 온화한 오렌지색 계통으로 밤바다를 비추고 있다.또 다리 아래로 통항로에는길이 360m의 주항로 구간에 토요일과 공휴일에는 매시간 10분씩 아름다운 조명으로 야경을 더욱 빛내고 있다.

 현재 이다리는 부산투어의 목록에 포함되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