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블로그는 발췌,인용,복사를 금지 합니다.


차이나 OS 중국 독자 OS 발표


컴퓨터-IT-인터넷-모바일
2014.08.28 08:50


OmnisLog

중국 독자 OS 발표
COS(China Operating System)-中國自主操作系統.


컴퓨터 OS즉 운영체제는 그 기기가 데스크탑이든 모바일이든 또는 사물이든 관계없이 절대적인 운영환경을 주도한다.현재 마이크로소프트는 전세계적으로 막강한 영향력을 가진 데스크탑및 광범위한 기기운영체제를 점유하고 있다.

구글은 모바일기기의 운영체제를 가장 많이 확보하며 그뒤를 애플이 점유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윈도우가 차지한 영향력에서 벗어나기 위한 노력으로 독자적인 운영체제개발을 시도한 나라는 많지만,아쉽게도 어느국가도 성공한 예는 없다.


COS(China Operating System)중국 독자 OS시대 발표 COS(China Operating System)-中國自主操作系統.


도리어 국적없는 
리눅스(Linux)가 윈도우 다음으로 사용자를 확보 하고 있으며 이 운영체제는 전문가 집단을 위주로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무료인 장점이 있고 오픈소스라는 매력과 더불어 발전할 가능성이 크지만 어떤 나라의 소유물은 아니다.


거대 인구를 가진 중국은 정부주도로 오는 10월 말까지 독자적 PC와 모바일 운영체제(OS)를 내놓을 예정이라고 중국 국영인 신화통신이 24일 보도했다.


중국정부의 이 계회을 이끄는 중심에 중국 국무원 산하 과학기술분야 최고 학술기구인 중국공정원(Chinese Academy of Engineering)의 니구앙난 엔지니어가 있다.

그동안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었으며 이제 올 10월 안으로 중국의 독자적 운영체제를 내놓는다고 한다.


중국이 자체 개발한 운영체제가 중국 내 컴퓨터에 탑재되길 희망한다고 말했으며 중국은 자체적으로 많은인구가 있기 때문에 성공여부가 주목된다.


세계 각국이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품질경쟁에서 주도하지 몯하고 도태되었지만 이번의 중국운영체제는 상당한 품질로서 빠른시일내에 중국내 데스크탑에서 외국운영체제가 사라질것으로 말하고 있다.

뿐만아니라 니구앙난은 모바일 운영체제까지도 그들이 개발한것으로 구글 안드로이드와 경쟁할 것이며 3~5년 안에 이를 대체할것이라는 의지를 밝히고 있다.


중국정부주도의 ‘운영체제 개발동맹’은 독자적 운영체제 개발에 전력을 쏟고 있으며 출시 배경에는 지금까지의 세계각국이 말하는 특정회사제품의 독주에서 벗어 나겠다는 의도로 말하지만, 일정부분 정치적인 이유도 있다는것은 다 아는 사실이다.


신고
Share
Posted by RiverWind blogessay46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