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러스의 해시태그- Google+hashtags

구글플러스의 해시태그- Google+hashtags





구플 해시태그 - Google+의 해시태그(hashtags)


해시태그(hashtags)는 거의 모든 SNS에서 작동하는 태그 추출 기능입니다.
구글 플러스에서도 해시태그(hashtags)는 자덩으로 기능이 동작하며 유저가 어떤 포스팅을 하드라도 특정태그를 추출해서 검색되도록 합니다.


다만 자동으로 추출하는 태그가 본인이 쓴 글의 내용과 상관없이 너무 포괄적이거나 엉뚱한 단어로 설정됨으로서 검색페이지에서 하위로 밀려나기 쉽기 때문에 자기가 쓴 글에서 가장 핵심적이고 경쟁력이 있는 키워드를 선택해서 태그를 잡아주기 위해서 해시태그를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해시태그는 기로로 샵 #이며 이 샵 기호 뒤에 오는 단어 또는 구문을 공백 없이 나열하면 특정 주제에 대한 대화를 검색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기능입니다.


예문을 쓰면  "구글플러스는 해시태그를 지원합니다."라는 문장에서 핵심 키워드는 해시태그일것임으로 아래처럼 구문을 작성합니다.

"구글플러스는 #해시태그 를 지원합니다."

구글플러스의 해시태그- Google+hashtags구글플러스의 해시태그- Google+hashtags


이때 #해시태그 는 파란색갈로 표시되고 링크가 걸리게 됨으로 이 소식에 대한 방문자를 쉽게 유도 할 수 있게 되는것입니다.

포스팅 내용안에서 해시태그를 붙여넣어 사용하는 예입니다.


"아름다운 #사진 찍는 방법"

"#IS 의 #이라크전황 을 알아 봅니다"

위와같이 Google+ 소식에서 사용하는 해시태그는 포스팅의 처음이나 중간에도 표시할수 있습니다. 다만 정확한 띄어쓰기를 해스 태깅될 단어를 구분해 줘야 합니다.

파란색 해시태그가 소식의 내용을 기반으로 Google에서 추가한 것인 반면 회색 해시태그는 해당 소식의 작성자가 사용한 것입니다. 관련 해시태그는 소식이 검색되고 관련된 내용에 대한 대화를 생성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계정에 로긴한후  Google+ 설정 페이지에서 맨 아래에 있는 '해시태그' 섹션 아래를 확인합니다.
'새로 작성한 소식에 관련 해시태그 자동 추가'라는 네모난 확인란의 체크박스를 체크 하거나 체크를 취소하면
자동 해시태그 기능을 정지하거나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참고: 포스팅에 사용된 해시태그는 새로 작성한 소식 상단의 관련 해시태그로 계속 표시되는데 글자 색갈은 회색입니다.
포스팅에서 Google+가 추출한 관련 해시태그는 파란ㅁ색갈로 표시 됩니다.


해시태그를 삭제하는 방법도 구글은 제공하지만 자기글이 많이 읽혀지기를 반대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구플 해시태그 - Google+의 해시태그(hashtags)구플 해시태그 - Google+의 해시태그(hashtags)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