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불산 가을 산행 억새 장관

반응형

신불산의 가을 억새 산행 후기입니다.

이른바 신불산 등산 성불사 코스입니다.

불승사는 내비 치면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남면 가천리에 있는 사찰로 나옵니다.

시외버스로 가천리에서 내려 불승사로 가도 되지만 마을 크기가 상당히 넓어서 등산 초입까지 가는데는 등산 아닌 길 걷기에 상당한 시간이 걸리는 것을 생각해서 등산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서 불승사 입구에 마련된 주차장까지 자동차로 가서 등산을 시작했습니다.

신불산 등산로는 등억온천지구 복합센터 또는 간월산장 앞에서 출발하는 것과 거의 비슷하지만 난이도나 등산 시간으로 볼 때 불승사코스가 훨씬 간단합니다.

간단히 몸 풀고 억새평원의 장관을 보려면 당연히 추천 코스입니다.

불승사 뒤로 오직 한길 밖에 없으니까 이탈할 염려도 없습니다.

불승사 뒤에서 처음 시간을 본 것이 10시 5분이었습니다.

출발 후 약 500m쯤 지나서 식수를 먹고 에너지바 한 개 먹고 워밍업을 확인하면서입니다.

비교적 안전한 코스이기 때문에 체력 안배만 한다면 무리 없이 신불재 가지 도착하는 코스이지요.

신불재까지는 계속해서 숲속으로 걷기 때문에 경치 감상 같은 것은 없지만, 단풍이 방금 물들어서 깨끗하고 영롱해서 지금 단풍산행의 절정기입니다.

곧 마른 단풍이 되기 전에 단풍산행 한 것이 참 다행입니다.

간간이 벼랑 끝이나 숲속에 쉼터가 될만한 바위 공간들을 만나게 되며 이때는 반드시 휴식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신불산 가을산행 공룡능선

계곡 길을 오르다가 처음 만나는 트인 쉼터에서 바라보는 공룡능선입니다.

저쪽 등억온천 방향에서 오른다면 저기를 통과할 확률이 높습니다.

EXIF 정보를 보니까 이사진을 10시 21분에 찍었네요.

신불산 단풍

숲속을 오르면서 이제 막드는 깨끗한 단풍이 마치 활활 타오르는 불꽃처럼 빛납니다.

때마침 불어 오는 바람에 어느 산인이 달아 놓은 산악클럽 안내 리본이 펄럭이네요.

신불산 억새
신불재 억새

신불재 대피소에 도착하면서 처음 만나는 억새꽃 장관이 오길 잘했구나 하는 마음이 들고 캄탄하는 사람들 의 탄성이 여기저기서 퍼져나옵니다.

사진촬영정보에 11시43분으로 찍혀있군요.
저 아래에서 10시에 출발했으니까 1시간 30분 좀 더 걸렸군요.
쉬엄수엄 이정도 시간인것을 보면 젊은 사람이나 산을 잘 타는 분은 1시간에 주파하는 것은 별 무리가 아닌 거리로 생각됩니다.

반면 초보자일경우에는 2시간이상도 걸릴것으로 생각됩니다.

필자는 이곳을 자주 다니지만 이번처럼 정확히 시간 체크를 해 본적은 없고 이번이 처음입니다.

억새평원
신불산 가을산행
신불재 인증샷

이윽고 도착한 신불재 데크광장에서 휴식겸 사진촬영도하고 약간의 에너지보충으로 간식도 좀먹고 마지막 정상가는 길의 체력안배를 합니다.
필자도 인증샸 하나 남기고요..

신불재
아름다운 신불재

깊어가는 가을 아름다운 신불재 억새 평원의 그 속으로 들어갑니다.
신불재 세찬 바람에 훗날리며 하얀 억새꽃들이 춤을추는 장관속으로 사람들이 걸어가는 풍경은 감동적입니다.

자연과 인간이 어울어져서 힐링하는 현장은 느껴보지 않고서는 말로다 표현하기 힘듭니다.

신불산 정상이 가까워 질수록 시야가 넓어지고 저 멀리 아름다운 영남알프스의 능선들이 펼쳐지기시작합니다.
완만해서 평화로운 산능들이 하얀 억새꽃으로 파도처럼 출렁이는 모습은 한마디로 장관입니다.

이 아름답고 감동적인 경치는 아마도 다음주일까지가 절정이 아닌가 생각 됩니다.

이후로도 장관은 계속되지만 억새꽃이 막 피어서 반짝이며 솜처럼 하얗게 빛나는 시기를 말한 것입니다.

신불산 모진 바람이 이 아름다운 억새꽃들을 갈갈이 짖어 흩어버리면 매서운 겨울이 올 것입니다.
그리고 하냔 눈이 능선을 뒤덮어 또다른 장관이 연출 될 것입니다.

신불산 1159
신불산 정상 1159
신불산

한분이 인증샷 찍고나면 재빨리 다음분이 포즈를 잡으러 가야합니다.
신불산 정상(해발 1,159m)을 밟은 때가 EXIF를 보니까 12시 23분이군요.신불재에서 여기 오는데도
저아래 신불재에서 11시 43분이었는데 휴식시간 빼고나면 아마도 한 30분 거리로 추정됩니다.
실제로 걸어본 체험으로는 30분도 안걸릴것이라는생각이네요..

간월산

정상에서 인증샷을 찍으려는 사람들의 행렬이 많습니다.
기다리며 보내는 시간도 아까워서 필자의 정상석 인증샷은 포기하고 시간을 사진찍는데 할애했습니다.

저멀리 간월산 능선이 평화롭게 펼쳐집니다.
저아래 간월재에도 억새꽃 장관은 경장 할것입니다.
이 짧은 가을에 어느곳부터 가야할지 마음만 급합니다.

공룡능선
신불산 공룡능선
영축산

신불 공룡능선에 사람들이 많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암능 명당에 함께온 산인들이 식사하는 모습도 정겹습니다.

저 멀리 영축산의 거대한 바위 벼랑도 아스라히 멋지게 보입니다.
간월산으로 부터 영축산까지 이 광활한 능선은 영남 알프스의 일부이긴 해도 개인적으로 하일라이트라고 생각합니다.

구비 구비 낙동정맥이 이땅의 동남부 가장자리를 동해바다를 막아서며 척추처럼 내려와서 부산에 머무는 이 장관은 감동적인곳입니다.

영남알프스

정상찍고 공룡능선타고 홍류폭포로가고싶은 마음이 꿀떡같지만 불승사입구의 자동차 때문에 다시 리턴해서 신불재로 내려갑니다.

불승사 솔밭

불승사 뒤 솔밭에서 스며드는 햇빛이 소나무 사이로 지나가는 사진입니다.
실제로는 상당이 감성적인 분위기라서 찍었는데 결과물은 별로이네요..
이사진의 EXIF정보가 14시 43분으로 찍혀있네요.

그러니가 오늘 등산기록은 오전 10시 출발해서 오후 2시43분 으로 대충 5시간정도로 보면 될것같습니다.

빨리 정상찍고 돌아 온다면 3시간이면 될것같네요..
참고로 네이버 지도에서는 2시간 5분으로 나와 있습니다.

배낭 벗고 대충 먼지 털고 부산까지 가는시간 포함해서 바쁘지 않고 여유롭게  신불산 등산을 마친 산행후기를 납깁니다.

신불산 등산로 불승사 코스

#신불산 #억새 #가을등산 #신불산등산로 #불승사코스 #신불산단풍 #신불산원점회귀

연관글 목록

트레킹-길걷기] - 신불산 가을 산행 억새 장관

신불산 가을 산행 억새 장관

신불산의 가을 억새 산행 후기입니다. 신불산 단풍산행으로 억새평원을 거쳐서 정상 찍고 간단히 원점 회귀한 등산기입니다. 이른바 신불산 등산 성불사 코스입니다. 불승사는 내비 치면 울산

범어사를 원점회귀하는 금정산 장군봉 등산후기입니다.들머리를 범어사 내원암 뒤로하고 원점회귀 하는 간단한 산행을 했네요. 금정산 등산은 주로 고당봉을 하일라이트로 삼는 코스를 정하지

어제 간월재에서 담아온 억새꽃 장관입니다.완전히 익지는 않았지만 금방 핀 싱싱한 억새꽃들이 때마침 불어오는 바람에 한꺼번에 일렁이는 장관은 현장에서 보지 않고선 말로 다할수 없습니

파란하늘이 멋진 억새꽃밭 예쁜 길을 갑니다. 막 피어 오른 싱싱한 억새꽃이 싱그런 냄새를 풍기는 억새밭 사이 파란하늘을 보며 사색 합니다. 한낮이 조금은 따갑지만 오후 늦게 찾아간 삼락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