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는 다음에 등록 할 필요도없고 다음 유입에 대해서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그게 아니군요.
최근에 갑자기 다음유입이 없어집니다.
네이버 유입은 여전히 잘 되고있구요.
네이버 유입이 없어서 고민이라는 포스팅은 많이 봤지만 다음 유입이 없어지는 것은 블로그 하고는 처음입니다.

구글이나 네이버 또는 빙은 웹마스터가 사이트 또는 블로그 검색유입을 늘리기 위해서 해야 할 약간의 절차같은 작업이있습니다.

그렇지만 티스토리는 다음에서 관리하는것이라서 검색엔진을 위해 웹마스터로서 무었을 어떻게 해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니까 다음에서 유입이 없어지면 어떻게 해 볼만한것이 없다는 말입니다.

요새 블로그 유입을 바라보면 난감 합니다.

이런경우 저 품질이니 하는 말들이 있는데 이것도 아닌것은 네이버도 까다롭긴 마찬가지인데 네이버 저 품질이 아닌데 다음만 저품질로 판정 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고요...

그래서 하기쉬운 말로 하는 저품질은 아니라고 봅니다.


다음에서 이런 자질구질한 것 까지 봐 주지는 않겠지만 답답한 마음으로 기다려 봅니다.
스킨 편집을 해도 방문자 숫자에 별 영향은 없었는데 유독 다음 유입이 끊기고 있습니다.
혹시 블로그 운영자 분들 중에서 이런 경험을 탈출 한 분들이 본다면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아래는 방금 유입경로를 캡쳐해 본 것입니다.

다음 유입이 없다다음 유입이 없다


 

Posted by RiverWind blogessay46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roan-junga.tistory.com BlogIcon 로안씨 2018.09.15 16: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네이버 유입이 없어요 이건 알길이 전혀 없는 것 같아요 정말 답답합니다 ㅠ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