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맞는 띠궁합 알아보기
- 블로그일기/일상다반사
- 2023. 12. 21. 09:29
띠 궁합 겉 보기
나와 띠 궁합이 잘 맞는 사람을 12 지지로 삼합인 사람을 알아보는 것입니다.
삼합이란 말 그대로 3가지 띠가 만나면 완전히 좋은 관계가 되는 것을 말합니다.
삼합과 반대로 서로 만나면 안 좋은 상충이나 상극도 있지만 우리가 살면서 좋은 것만 보고 가자는 취지에서 언급을 미루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이 나와 서로 나쁘다는 선입견이 생기면 사회생활이 매우 부적절 해 질 수 가있기 때문에 상충 상극은 깊은 지식이 없는 한 알아보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장난으로라도 나와 좋지 않을 것이라는 선입견이 생기면 사람 마음이 간사해서 정말 해로울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나와 띠 궁합이 잘 맞는 그룹은 12개의 띠 중에서 4개 그룹으로 나누며 3개의 서로 좋은 띠가 가있습니다.
12 지지이니까 3개 띠를 한 그룹으로 나누어서 4개 그룹이 되는 것이며 나와 잘 맞는 띠 3개를 3합 또는 삼합(三合)이라고 합니다.
이 삼합이 서로 만나면 여러 가지 사안들이 잘 풀리고 어려움도 잘 극복되는 좋은 관계를 형성하지만 만약 나쁜 일이 발생할 때도 함께 나타나겠지만 이 때도 한꺼번에 힘을 합해서 서로 트러블 없이 극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런 성질은 오행이라는 오래된 학문으로서 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의지하기도 하고 믿지 않기도 하는 나름대로 인증되고 있는 동양학을 토대로 해석되는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글은 너무 심각하게 보지 말고 그러려니 하는 마음으로 가볍게 재미로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그룹의 차례에 대한 강 약이나 우열은 없으며 단순히 역법상 순서일 뿐입니다.
첫 번 채 그룹 삼합, 호랑이띠, 말띠, 개띠
화국(火局)이라고 하는 물성(物性)을 나타내는 호랑이띠 말띠 개띠 즉 인오술(寅午戌)입니다.
불의 성질은 목을 연료로 금도 녹이는 따뜻하며 불타는 성격으로 봅니다.
불이 만드는 변화무쌍한 능력과 힘을 상상해 봅니다.
큰 불도 큰 물에 사라지지만 큰 불은 큰 빛도 내며 작은 불은 바람만 불어도 꺼지는 등의 성질을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그냥 뜨겁고 빛나고 타 오르고 쇠도 녹이며 연료가 필요하다는 정도로 이해하겠습니다.
호랑이띠+말띠+개띠인 인오술(寅午戌)은 화성 즉 불의 성질로 봅니다.
이 세 가지 띠가 모이면 환상적이지만 두 개씩 모여도 좋습니다.
사람은 어차피 쌍 쌍 파티로 살기 때문에 두 가지 띠 궁합으로 축소합니다.
1. 호랑이띠(寅)+말띠(午),
2, 말띠+ 개띠 (午戌),
3, 호랑이띠+ 개띠(寅戌)의 두 개만 만나도 인-오-술 삼합에서의 궁합보다는 약간 한단게 낮은 세력으로서 가장 원만한 관계로서 좋은 띠 궁합인 것입니다.
두 번째 그룹 삼합 뱀띠, 닭띠, 소띠
금국(金局)이라고 하는 금속성을 나타내는 삼합으로서 뱀띠+닭띠+소띠 즉 사유축(巳酉丑)입니다.
이는 차갑고 단단하며 흙을 베이스로 나타나는 물성으로서 물로 발전하는 성질로 봅니다.
사유축(巳酉丑)은 12 띠 중에서 두 번째 그룹으로 분류하는 삼합으로서 역시 환상적인 띠 궁합입니다.
강력한 집단을 구성하거나 또는 결과물을 상징하는 성질로 분류합니다.
1, 뱀띠+ 닭띠(巳酉),
2, 딹띠+소띠(酉丑),
3, 뱀띠+소띠(巳丑)가 만나면 서로 보완하며 강력한 죄성을 만들어 좋은 궁합입니다.
세 번째 그룹 삼합 원숭이, 쥐띠, 용띠
수국(水局)이라고 보는 삼합으로 신+자+진(申子辰) 즉 원숭이+쥐띠+용띠입니다.
이 삼합은 물(水) 성을 나타내며 쇠(金)로부터 태생되며 유화적으로 부드러운 물성이며 모나지 않고 좋은 삼합입니다.
수는 목을 키우지만 목을 뜨게 하기도 한다는 물성(物性)을 나타냅니다.
또는 물이 많은 면 금을 침몰시키고 물이 많은 면 홍수로 흙을 떠내려가게 한다는 등등..
융통성 있는 해석을 연구할 수 있습니다.
아래로 흐르는 물의 성질처럼 부드럽고 겸손하며 끈기 있고 융통성 있는 성격으로 봅니다.
1, 원숭이+쥐(申子).
2, 쥐띠+용띠(子辰).
3, 원숭이+용띠(申辰).
위의 2합은 순서대 그 세력이 조금씩 차이는 있겠으나 좋은 궁합인 것입니다.
네 번째 그룹 삼합 돼지, 토끼, 염소띠(양띠)
돼지+토끼+염소 띠는 목국(木局)으로 보는 삼합 해묘미(亥卯未)는 나무의 성질로서 물로부터 기운을 얻으며 불의 기운을 돋우어 주지요.
1. 돼지+토끼(亥卯).
2. 토끼+양띠(卯未).
3. 돼지+양띠(亥未).
좋은 2합으로서 푸른 봄의 기운을 연상하는 나무를 생각게 하며 불의 연료가 되고 오르려는 성질이 있고 부러 저도 또 살아나며 새싹은 시작을 의미하며 큰 물에 뜨며 재주가 비상하지요.
어려운 일에도 돌파구를 마련하는 대단한 능력이 있으며 착한 성격으로 큰 교육자나 학자로서의 자질로 봅니다.
참고
서로 나쁜 관계
원진 : 괜히 이유 없이 미워지고 원망하는 사이가 되어 상대의 용모뿐만 아니라 좋은 말도 마음에 들지 않게 되는 사이를 말합니다.
서로 만나면 양쪽 다 마음고생을 하게 되는 관계를 말합니다.
상충 : 원진보다는 좀 견딜 만 하지만 툭하면 싸우게 되며 서로 좋게 말하지 않는 의견 충돌의 진수를 보이는 사이로서 사회생활이야 그럭저럭 하지만 만약 함께 살아야 할 경우에는 어는 한쪽이 상당한 고통을 참아야 할 것으로 봅니다.
상극 : 그럭저럭 마주치고 견디지만 좋게 해 주려고 했는데도 결과는 서로에게 해가 되고 마는 고약한 사이를 말합니다.
좋은 음식을 챙겨주면 배탈이 나고 좋은 앓을 해 주면 오해가 발생해서 무슨 일을 함께하면 순조로운 결과가 나오질 않는 경우입니다.
한마디로 원수도 아닌데 갈등과 고난이 함께하는 경우입니다.
#오행 #띠궁합 #삼합 #이합
연관글 목록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