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 순위 떨어진 구글 랭킹 회복하기
- 컴퓨터-IT-인터넷-모바일
- 2020. 9. 19. 09:09
URL이 구글에 등록되어 있지만 문제가 있음
구글 유입이 상위권으로 들어오던 포스팅이 어느 날 부터 사라 진다면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서 방문 유입이 없어진 특정 포스팅 URL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빨리 확인하고 수습해서 떨어진 노출 순위를 복구 해야 할 것입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서는 아주 자세히 그 내용을 알려 줍니다.
구체적으로 HTML 소스까지 보여 주지만 단순한 문제 때문에 순위에 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글 알고리즘은 정책이나 스크립트 문법에 문제가 있는 포스팅은 내용이 아무리 좋아도 상관없이 랭킹에서 밀리는 구조로 보입니다.
면밀히 검토한 몇개의 포스팅으로 빨간 바를 받았을 때 너무 오래 방치하면 결국 색인에서 밀리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한번 나쁜 상태의 포스팅으로 인식 된 문서는 수정을 거쳤드라도 다시 색인 시켜 주지 않는한 언제까지나 그대로 나쁜 상태로 인식 한다는 것입니다.
어렵게 어렵게 상위 첫 페이지에 노출될 만큼 랭킹 지수가 올라갔는데 하락하는 것은 단 몇일만에 수100페이지 아래로 곤두박질 해 버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문제가 있다고 빨간 바로 경고 받은 URL은 수정 한 후 반드시 최대한 빨리 색인 요청을 해 주는 것이 떨어지는 랭킹지수를 멈추게 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AI로 운영되는 구글 알고리즘은 오직 정책을 준수하는 것 밖에는 답이 없을 것입니다.
구글 노출 순위 회복
문제가 있는 페이지를 정상으로 수정 한 후 URL검사를 시행하면 아래와 같이 파란 색깔 글씨로 경고 없이 표시됩니다.
이 때 색인을 다시 해주면 높은 랭킹을 유지했던 포스팅이 하루 정도 만에 다시 유입이 시작되는 것을 경험 합니다.
수동으로 색인을 다시 하지 안 해도 구글 봇이 확인하는 주기에 따라서 언젠가는 수정이 반영되긴 할 것이지만 나의 랭킹 지수가 까마득하게 떨어진 후 일 것이며 다시 첫 페이지로 노출되기까지 많은 시간이 필요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구글색인요청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