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글쓰기 에디터 사용

새로운 글쓰기 에디터 사용



티스토리에서 블로그 일기를 쓰면서 새로운 글쓰기 에디터 나온 지 오래 됐지만 이제서 적용합니다.

그 첫 글로서 앞으로 이 에디터의 장점과 단점 등을 살펴 보겠지만 워낙 오랫동안 사용해 온 구버전 글쓰기 에디터에 익숙해서 새 버전 에디터의 특성을 이해하는 데는 시간이 좀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앞으로 어도비사의 플래시가 지원을 중단하고 html5체제로 완전히 전환해야 하기 대문에 어차피 어도비를 사용하는 웹사이트는 보안 문제 때문에 html5 웹사이트로 대비해야 합니다.

 

서론은 접고 일단 새 에디터의 텍스트 폰트는 디폴트가 맘에 드는군요.
폰트 기본 색깔은 너무 흐미해서 검은 색깔로 바꿔야 겠군요.

티스토리새에디터
티스토리 새 에디터

 이미지 업로드는 첨부파일로 올리는군요.
그런데 이미지 alt태그는 html 모드로 전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군요.
그냥 이미지 올릴 때 alt속성 입력 박스를 하나 추가해 주면 안 될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세 에디터 사용과 사용하지 않는 것은 자유인데 티스토리에서 언제까지 구버전 에디터를 지원 해 줄지는 모릅니다.
구버전의 장점들은 이미 파악했을 테니까 티스토리 플랫폼 운영진에서 참고하리라고 보며 더 늦기 전에 새 에디터 사용에 익숙해져야겠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글쓰기에서 왜 서식 지원이 안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서식은 글 쓸대 정말 편리한 기능인데 말입니다.
포스팅 한 페이지가 짧을 때는 괜 찮지만 많은 사진과함께 쓰는 긴 여행기는 몇 페이지 분량으로 중간에 애드센스를 넣기도 좋고 특별하게 준비한 서식을 삽입 할때 아주 유용한데 말입니다.

 

글 끝에 넣는 연관글로서 이전글 넣는것도 재방문 율을 높이는 좋은 기능인데 이 기능도 안보이는 군요.
내가 블로그에 만들어서 오랫동안 사용하던 특정 폴더에 발행 할 수도 없군요.
점차 개선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