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캄캄한 TV 모니터 수리

반응형

LED TV 또는 모니터가 갑자기 캄캄해 지거나 어두워진다면 대부분 백 라이터가 고장입니다.
TV를 켰을때 소리는 나고 화면이 안나오는증상은 대부분 백라이트 고장입니다.
화면 패널 자체는 물리적인 충격이 아니라면 갑자기 캄캄해지는 일은 없습니다.
백 라이저는 수많은 LED를 패널 뒤 뒤편에서 형광등처럼 빛을 내어 화면 패널을 밝게 보이게 하는 부분입니다.

 

백 라이터가 빛을 내지 못하는 것은 LED에 공급해 주는 PCB보더의 전원이 차단되었거나 LED 자체가 나갔을 경우입니다.
여러 개의 LED가 다 나가는 것은 아니며 하나가 나가면 직결된 전체의 LED의 전원이 차단되는 것이며 전체가 나간 것처럼 캄캄해지는 것입니다.

사실 PCB 보드의 휴즈가 나가는 경우이거나 또는 LED 중 하나가 나간 경우 일지라도 몇 년 된 TV 또는 모니터라면 기왕 분해 한 김에 LED 전체를 갈아 버리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LED전체를 다 교체한다고 해서 부품값이 그리 많이 들어가는 것도 아닙니다.
대기업 제품이라면 AS를 받을 경우에 기본 출장비 플러스 부품값으로 이루 너 지는 경비가 대충 5만 원 안팎이기 때문에 시원하게 새 부품으로 교체하는 것이 정신건강이나 수명상으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약 8년 된 LG 42인치 백라이트 교체하면서 담은 참고용 사진입니다.

백라이트

TV수리
패널 흡입기
tv 화면 수리

 

백라이트 교체
백라이트 교체

백라이트 LED
TV 모니터 화면 수리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