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밀 생산량 순위 탑 20, 밀 주식 국가
- 국제-이슈-뉴스
- 2024. 9. 23. 15:25
밀을 주식으로 하는 나라들
밀은 전 세계적으로 믾이 소비되고있는 주요 곡물입니다.
특히 빵을 주식으로 하는 많은 나라들은 밀이 빵, 파스타, 쿠키 등 식품의 주원료인 것입니다. 밀을 주식으로 하는 나라는 말이 좀 애매 하기 때문에 밀을 많이 소비하는 지역으로 보는 것이 적절 할 것입니다.
밀 소비량이 많은 지역
유럽: 유럽 대부분의 국가들은 밀을 주식으로 하는 식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등은 밀로 만든 빵과 파스타를 즐겨 먹습니다.
북미: 미국과 캐나다 역시 밀 소비량이 높은 국가입니다. 밀가루로 만든 빵, 케이크, 피자 등이 일상적인 식사 메뉴입니다.
오스트레일리아: 호주는 밀 생산국이자 소비국으로, 밀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즐깁니다.
밀 농사는 비교적 건조하고 서늘한 기후에서 잘 되기 때문에, 유럽과 북미 지역이 지금가지의 기후 조건에 적합했으며 따라서 밀을 재료로 하는 빵 종류를 주로 소비하는 지역입니다.
역사적으로 보면 유럽과 북미 지역은 오랜 기간 동안 밀을 재배하고 소비해 온 지역이며, 밀 농사를 많이 하기대문에 밀을 주식으로 하는 식문화가 발달 했다고 봅니다.
밀은 빵, 파스타, 쿠키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될 수 있어 밀가루를 주로 사용하여 풍부한 식단을 만들어줍니다.
다만 밀을 주식으로 하는 국가들도 쌀을 전혀 소비하지 않는것은 아닙니다.
많은 국가들이 밀과 쌀을 함께 소비하고 있으며 세계는 점점 밀과 쌀을 함께 주식으로 하는 식 문화가 전파되고있습니다.
세계 밀 생산량 순위 TOP 20
전통적으로 밀을 주식으로 하지 않는 지역이라도 밀농사를 많이 지어 밀 생산량은 많은 나라도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