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 공중전화-WiFi 핫스팟
- 컴퓨터-IT-인터넷-모바일
- 2015. 5. 11. 10:15
무선인터넷 핫스팟으로 진화하는 공중전화
무선인터넷 WiFi 핫스팟 서비스로 이용되는 공중전화
Free InterNet WiFi Hotspot
보스톤엘 간적이 있다.
시내를 관광하며 눈에 띄는 공중전화박스를 보고 의아해했는데 알고 보면 우리나라처럼 애물단지로 변해서 철거 되는게 아니고 도리어 잘 이용된다는것을 알게 됬다.
별거 아닌 다아는 사실인데 나만 모르는 일 일수도 있다.
그렇지만 이방인인 나는 신선하게 느껴젔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보이는 공중전화박스가 내팽겨진 그런 모습은 아니었다.
깨끗하고 예쁘게 단장되어서 잘 보존되고 있는게 아닌가?
공중전화 부스는 무선인터넷 WiFi서비스 핫스팟이 설치되어 무료로 시민들에게 서비스하고 있는 좁은지역 중계기로 이용하고있는것이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공중전화 부스가 있는것은 사실이고 그것을 철거하는것 보다는 무었인가를 더해서 시민에게 서비스한다는 발상은 그리 어려운 아이디어가 아닌것이다.
현재 미국에는 RCN, LCC 인터네셔널 등에 따르면 현재 보스톤 시의 사람들이 붐비는 지역 대부분의 곳이 공중전화 박스 핫스팟 전환승인이 되어 무선 인터넷을 설치이용되고 있다고 한다.
아래사진은 상가지역 노천에 설치된 공중전화 박스.
진화하는 공중전화 문선인터넷 핫스팟 Free Internet WiFi Hospot
내가본 보스톤 뿐만아니라 뉴욕 시는 훨씬많은 무선중계포트로 활용되고 있다고 한다.
공중전화 박스가 시대가 바뀌게 되면서 도태되는것이 아니고 시대에 따라서 진화 한다고 볼 수 있다.
무선 인터넷 핫스팟 역할을 담당하는 이 공중전화 박스에서 무료 인터넷이 가능해진다면 이곳에서 시민은 무료로 편리함을누리고 통신사는 조금만 생각을 바꾸면 수익을 창출할것이라고 본다.
참고적으로 미국의 이 핫스팟은 WiFi 목록에서 FreeBostonWiFiSSID를 선택하면 개인정보 요구 없이 자동으로 연결되어 사용할 수 있다.
이로 인해 공중전화박스는 다시 활기를 찾기 시작했으며 실제로 이 시설은 폭발적으로 수요가 늘고 있으며 무선이용자도 급증한다고 한다.
어떤 시설을 사장시키느냐 그것을 토대로 진화 시키느냐는 생각의 차이이며 이는 시설 관리자의 여러가지 애로나 이유가 있을것으로 보지만 이곳에서 진화하는 공중전화를 보면서 인터넷강국이라고 하는 우리나라의 실상을 생각해 보지 않을수 없었다.
특히 해외 데이터로밍의 비싼 요금을 생각해보면서 여행자들에게는 고마운 시설이기도 한 것이다.
어느 관광지 화장실에서 담은 공중전화 박스
진화하는 공중전화 문선인터넷 핫스팟 Free Internet WiFi Hospot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