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결과 누락 확인 및 해결
- 컴퓨터-IT-인터넷-모바일
- 2017. 7. 7. 09:39
애써 작성한 포스팅이 포털에서 검색되지 않는다면 아무도 읽지 않게 될 것이며 작성한 의미가 없는 것입니다.
작성한 글이 읽히는지 안 읽히는지는 블로그나 사이트의 방문자가 증가하는지를 보면 쉽게 알 수가 있습니다.
대개는 새 글을 작성해서 포스팅한 후 빠르면 몇 시간 늦어도 하루 정도가 지나면 방문자가 생기며 아래 그래프처럼 포스팅의 인기에 따라서 엄청나게 많을 수도 있고 몇십 명일수도 있는 것입니다.
포스팅의 숫자가 많으면 방문자 수도 대개는 비례해서 증가할 것입니다.
그런데 하루가 지나도 전혀 방문자가 증가하지 않는다면 어떤 이유에서 포털에 검색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특히 네이버의 검색 점유율이 높기 때문에 네이버에 검색되지 않는다면 방문자가 심각하게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이 포스팅에서 다음 포털을 언급하지 않는 것은 티스토리에 둥지를 튼 경우 다음 포털은 자동적으로 수집하기 때문이며 이 포스팅은 다음 검색에서는 특별히 정책을 위반하지 않는 한 100% 검색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 포털이 있지만 편의상 내가 올린 포스팅이 네이버와 구글에서 검색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올린 http://www.omnislog.com/390의 글을 확인합니다.
먼저 검색창에서 URL을 통째로 검색해 봅니다.
나타나지 않네요.
두 번째로 포스팅의 제목과 + 블로그이름으로 검색해 봅니다.
" 손상된 윈도 시스템파일 복구(복원) omnislog "
물론 저아래 또는 다음페이지에 노출 될수도 있지만 포스팅제목+블로그 이름으로 검색한다면 다른분의 포스팅이 상위 검색될 확율은 낮습니다.
다음은 구글에서 검색되는지 확인해 봅니다.
구글검색 결과에서는 첫 페이지 두 번째로 내 포스팅이 검색결과로 아타고 있습니다.
이젠 네이버에 내 포스팅이 검색 누락 되었다고 생각되며 이 포스팅이 네이버가 준수하길 바라는 정책에 위반되는 내용이 있는지 살펴보고 문제가 되는 내용이 있다면 수정한 후 수동으로 네이버에 알려 줄 필요가 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로긴 해서
아래처럼 웹페이지를 네이버 봇이 수집해 가기를 요청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정상적인 요청이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게 됩니다.
빠르면 10분 내로 수집성공이 됩니다.
수집성공이 됐다고 해서 검색결과에 상위 노출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적어도 네이버 첫 페이지에 노출되는 포스팅은 상당히 인기 있는 내용이기나 핫뉴스 또는 영양가 있는 양질의 포스팅이 유리할 것입니다.
때로는 형편없는 포스팅이 상이 노출 되지만 네이버 알고리즘이 금방 파악하는 것으로 느껴지며 오래가지는 않습니다.
연관 글 목록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