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평판과 포털 노출
- 컴퓨터-IT-인터넷-모바일
- 2017. 7. 8. 17:06
상위노출 고민
포털이 요구하는 사이트 최적화를 통해서 방문자를 유도하기 위한 기본적인 블로그 관리 .
포털 봇이 수많은 블로그나 사이트의 포스팅을 수집해서 검색결과에 노출시키는데 내 포스팅이 포털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포털이 정해 놓은 정책 범위안에서 규칙을 잘 따르는 수 밖에 없다.
여러가지 규칙과 정책이 있지만 네이버나 구글의 규칙은 비슷하며 블로그 품질이 양질이냐 저질이냐 또는 활성상태가 좋은가 나쁜가 등이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이다.
SEO를 언급하지만 사실 포털이 요구하는 보편적인 정책을 따르는것이라고 할 수 있다.
네이버가 제시하는 사이트 활성화란 무었인가?
사이트 활성화와는 사이트 품질과도 연관되는데,고품질일 수록 검색결과에 반영될 가능성이 높은 것은 당연하다.
블로그/사이트 품질을에 영향을 주는 대표적인 항목은 검색에 반영되는 콘텐츠의 양과 사이트에 대한 외부 평판 두가지이다.
활성화 지표를 높여주는 첫재 조건은
사이트의 목적에 맞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행한다.-방문자의 유입 증가.
두번째는 권위 있는 웹 페이지에 블로그/사이트가 자연스럽게 인용되어야 한다.- 홍보노력.
블로그/사이트가 많은 노출로 이어지는것은 전적으로 콘텐츠를 확산 시키는데 있다.
대표적인 확산 방법으로 백링크(backlinks)가 많이 걸려야 한다.
백링크는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링크가 효과가 있다.
이는 타 사이트/블로그에서 내 사이트/블로그의 콘텐츠를 언급할 때 사용하는 URL 즉 HTML 링크를 말한다.
콘텐츠가 많이 언급되어서 확산되는 백링크에 대한 통계자료가 많으면 많을수록 사이트/블로그의 평판이 좋은 사이트로 판단하게 된다.
백링크도 그 질은 다르며 인지도가 높은 유명 사이트에 걸려 있는 백링크는 인지도가 낮은 사이트/블로그에 걸려있는 여러 개의 백링크보다 좋다.
가끔 저품질 운운 하며 자기 웹 페이지의 포스팅이 검색 반영에 누락 되었다고 들 한다.
포스팅이 검색반영이 안되고 누락되는것은 사실이며 누락되지 않게 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야 한다.
사이트의 콘텐츠가 아무리 많더라도 검색로봇이 수집을 못하여 색인이 안된다면 검색 노출은 불가능하다.
검색 로봇이 수집을 잘 할 수 있도록 XML 사이트맵을 제출하거나 문서내의 링크를 검색엔진이 잘 해석할 수 있도록 포털이 요구하는 규정대로 사이트/블로그를 구성해야 한다.
색인
사이트 평판은 어떻게 하면 높일수가 있을까 ?
평판을 높이는것은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생산하는것으로 중요하지만 기술적으로는 백링크를 구성해야 한다.
백릭링크는 내부 링크와 외부 링크가 있는데,
내부링크도 어느정도 작용은 하지만 신뢰할 수 있는 외부 사이트에서 페이지가 링크로 언급되는것이 효과가 좋다.
네이버에서 밝힌 내용을 보면
특정 문서가 동일 사이트내의 다른 웹 페이지에서 10개의 링크로 언급 되는 것보단 10개의 다른 사이트에서 언급되는 것이 신뢰도 측면에서 유리하다고 말 하고 있다.
주의 할 것은 외부링크에서 자기포스팅을 언급하는 빈도를 높히기 위하여 의도적으로 만들어진 사이트에서 많은 언급이 된다면 검색 노출시 도리어 불이익을 받을 수가 있다.
건전한 방법으로 많은 블로그, 카페 등의 커뮤니티 공간이나 SNS등에서 언급되는것은 좋은 결과로 돌아 온다.
다만 SNS나 포럼등에서 좋아요 표시가 많은것과 백링크가 많이걸리는것과는 다르다.
블로그 평판과 포털 노출
#블로그평판 #포털노출 #검색누락 #저품질블로그 #방문자 #seo #활성화지표#백링크 # backlinks #외부사이트 #외부링크 #내부링크 #로컬링크
#좋아요표시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