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도사 계곡-피서지,자장암계곡

통도사 계곡-피서지,자장암계곡



계곡 피서지 통도사 자장암계곡

여름만 되면 피서지는 북새통을 이루지만 그래도 좀 덜하고 깊은 계곡 부산경남 피서지 중에서 영축산 통도사 계곡이있습니다.
정확히 말 한다면 자장암 계곡이지요.
주차장은 있지만 크지 않기때문에 유념 해야 할것입니다.

피서철이 되면 각광받는 좋은 계곡들이 어쩌면 물이 말라버리거나 수량이 적어 지기도 하지만 영축산 자장암 계곡은 연중 수량이 풍부하고 청정 지역입니다.

지금도 북적대지 않는지 또는 이미 소문이 다 나서 여기도 붐비는지는 확실치 않지만 좋은곳임엔 틀림없습니다.
억겁년동안 물이 다듬어 놓은 바위들과 그 사이로 흐르는 물은 정말 명경처럼 맑습니다.

간혹 물이 고여 깊은곳엔 아이들이 풍덩거리며 물놀이를 할 수 있는곳도 있네요.
사람들이 많이 몰려들면 아마도 어려운 환경이 될것 같지만 내가 갔을때는 그리 많지 않은사람들이라서 자리판 깔고 한숨 잘 수도 있었네요.

북적거려서 모처럼 계획한 하루 피서를 망칠수도 있고 이외로 사람들이 오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일단은 물이 좋고 골이 깊어서 추천 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몇년전 가뭄이 심해서 부산근교 계곡들이 물이 말랐을 때도 이곳은 그나마 물이 있었네요..
오늘현재는 수량이 얼마나 많은지 또 사람들이 북새통을 이루는지 정확히 알수는 없습니다.

만약 가실 분이라면 어떤 방법으로든 사전에 이곳을 알아보고 가실것을 당부 드립니다.

이 사진은 2017년 찍은사진이며 이 글도 리포스팅 하는것입니다.


자장암계곡자장암계곡





통도사 계곡-피서지통도사 계곡-피서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