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수 카메라로 찍은 수중 사진
- 사진-영상-카메라
- 2018. 8. 6. 11:49
지난번에 받은 부상품 수중카메라를 가지고 바다에서 물 놀이를 하며 처음으로 찍어 본 사진입니다.
수중 카메라를 만져본 경험이 없어 무작정 찍어 보려했는데 가장 큰 시행착오는 물안경 없이 수중 경치를 찍을 수 없다입니다.
그래서 대충 감 잡고 몇장 찍어 본 것입니다.
물안경 쓰고 포커스 맞추고 노출도 맞춰서 찍는다면 일찍이 경험 하지 못했던 사진을 경험하게 될것 같아서 기대가 됩니다.
미역도 찍어보고 소용돌이 치는 물살도 찍어보고 바다및 모래밭도 찍어보고 바다 부유물이 물살과 함께 떠 다니는것도 찍어 봤습니다.
그런데 유독 알약같이 생긴 동그란것이 찍혔는데 혹시 이것이 기생충 알이라던지 또는 무슨 물고기의 알 인지는 모르지만 히안한것도 찍혔습니다.
무었보다도 께끝 할것같은 바닷물에 수많은 부유물들이 함께 섞여서 떠 다닙니다.
물 안경이 없어서 눈을 뜰 수가 없어서 대충 감 잡을 수 있는 수심 1m내에서 찍은 수중 사진입니다.
앞으로 이 올림푸스 TG-5로 재미있는 사진을 좀 찍어 보게 될것같은 생각이 듭니다.
첨에는 그래도 물이 들어 올가 걱정했는데 몇시간동안 바다물에 던져놓고 놀았는데 건져서 집에와서 수돗물에 세척하고 말려서 메모리카드를 빼려고 열어 봤는데 방수 상태는 아주 좋았네요.
다음에 물놀이 할 때 보다 깊은곳에 들어 가 볼 생각입니다.
올림푸스 TG-5의 터프한 성능
방수 15m JIS/IEC protection class 8 부합(IPX8)
방진 JIS/IEC protection class 6 (IP6X) 부합
방한 영하 -10℃
파손 방지 100 kgf
충격 방지 2.1 m
필드 센서 시스템
센서 GPS (GLONASS,QZSS), 방향 센서, 기압 센서,온도 센서, 가속도 센서
물속에서 찍은 내 손가락
물속에서 찍은 내 손가락
물속에서 찍은 미역 덤불
물속에 떠 다니는 이상한 알갱이
수중 사진
바다밑 물속 모래밭
바다에 떠 다니는 수많은 부유물
바다속 미역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