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플레이어 중단

반응형

플래시 플레이어 보안 문제와 사용자 시스템 자원을 과도하게 점유한다는 등 지적과 함께 비 효율성과 시대적 이유로 오래전부터 지원 중단 예고되었지요.
오늘 비로소 플래시가 동작하지 않는 화면이 나옵니다.

막상 지원이 중단이 되고 플래시로 올린 사진 수정을 불러 올 수가 없어 지니까 당황스럽습니다.
일찍이 HTML5, 웹 GL, 웹 어셈블리 등 개방형 웹 표준 기술의 빠른 성장으로 플래시를 대체할 수 있게 되어있지만 지금까지 편리하게 사용하던 습관 때문에 플래시가 동작을 하지 않으니까 당황스럽습니다.

이제는 웹페이지에서 사진 수정은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되네요..

어도비는 지난 2017년 7월 25일, 플래시 플레이어에 대한 지원 종료 계획을 발표했으니까 한참 오래전에 공지 한 사실이니까 대처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있었지요.
하지만 개인이 할 수있는 영역은 아니니까 아무리 긴 유예기간을 주었더라도 무료 블로그 플랫폼으로 운영하는 개인 블로거 들은 스스로 극복해야 할 일입니다.

2020년 12월 31일로 지원 중지 예고했었는데 2021년 1월 15일 블로그 수정 들어가니까 딱 안 되는군요.
이제 기존의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 페이지 자체를 내릴 계획이랍니다.
또한, 올해 말까지 사용자 PC 화면에서도 안내 창을 띄워 플래시 플레이어를 삭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고요.
하여튼 보안상 이유로 지원이 중단된 프래시 프레이어를 컴퓨터에 남겨 둘 이유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내가 모르고 있는 어떤 불편함이 대두될까 두렵긴 합니다.

플래시 플레이어 중단 표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