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부터 피는 봄 풀꽃 매발톱

반응형

자주색깔 매발톱꽃

매발톱 꽃은 주로 자주색깔이 흔합니다.
하지만 다양한 색깔의 매발톱꽃이 있으며 4월경부터 초여름까지 쭉 피고있으며 매발톱속의 종류도 무척 많습니다.

매발톱꽃(Aquilegia, granny's bonnet, columbine)은 미나리아재비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로서 유독성 식물입니다.
주로 북반구의 초원, 습지 등에 널리 분포하는 식물이며 산지 계곡,초원등 다양하게 서식하지요.
발톱 모양의 꽃잎이 특징이라서 매발톱이라고 이름 붙였다고하지만 실제로 매발톱처럼 보이지않는다고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매발톱꽃은 대부분 꽃봉오리가 아래로 처진형태로 피지만 꼿꼿하게 하늘로 처들고 피는 종류도 볼 수 있습니다.
꽃은 2종이상의 뚜렷한 색깔이 함께 분포하며 주로 안쪽은 하얀색깔에 가깝고 바깥쪽은 주로 자주색깔 꽃이 많지만 짙은분홍색깔 매발톱이나 하얀색깔 매발톱 꽃을 볼 수도 있습니다.


매발톱 꽃은 우리나라에서의 공식 명칭은 매발톱처럼 보인다고 해서 매발톱 꽃이지만 프랑스에서는'성모의 구두'라고 한답니다.
제주도에서는 '주례꿀', 강원도 정선에서는 '누두채(漏斗菜)'라고 부른답니다.


생물분류
식물계-속씨식물군-진정쌍떡잎식물군-미나리아재비목-미나리아재비과-매발톱속
꽃말
'행복, 승리의 맹세'

매발톱

매발톱
자주색깔 매발톱 꽃
매발톱 꽃
봄꽃 매발톱

4월에 피는 화려한 꽃 서부해당화

 

4월에 피는 화려한 꽃 서부해당화

서부해당화 M. halliana Koehne 3월 봄꽃 제1진이 한물 지나고 4월이 되면 화려하게 피는 사과나무 속들의 꽃이 한반도의 봄을 장식합니다. 서부해당화는 우리나라에서 피는 봄꽃 중에서 아름다운 꽃

omnislog.com

4월의 화려한 박태기나무 꽃

 

4월의 화려한 박태기나무 꽃

4월의 박태기나무 꽃 박태기나무 꽃은 봄꽃 중에서는 첫물이 지나가고 연이은 2진으로 피는 꽃입니다. 연녹색 나뭇잎이 막 피어나는 봄철 작고 붉은 꽃이 잎은 나지 않은 가지에 소복소복 달립

omnisl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