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담양 메타세콰이어 가로수 길
- 여행-유적-역사인문전반/관광-명승지-위락
- 2016. 10. 14. 03:19
아름다운 길 담양의 명소 메타세콰이어 가로수 길
1970년대 초반에 전국적으로 가로수 조성사업을 할 때 담양군에서 3~4년생 메타세쿼이아 묘목을 심은 것으로서 같은 시기에 조성된 몇몇 가로수길이 있지만 가장 유명해진 곳이 이곳 담양 메타세콰이어 길입니다.
담양의 명소 메타세콰이어 가로수 길
현재 차도와 도보전용 두곳의 메타세콰이어 가로수 길이 있는데 도보전용으로 길걷기 관광명소가 되어 수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명소가 되었지요.
한때는 국도 24번 확대포장 공사 당시 사라질 뻔 했던 메타세콰이어 길을 많은 담양군민들이 아쉬워 해서 담양군과 주민들의 노력으로 지킬 수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이곳 담양의 메타세콰이어 가로수 길들은 아름다운 길로 여러번 선정되면서 유명한 곳으로 바뀌고 이제는 입장료를 받는 보행자 전용 메타세콰이어 가로수 길이 사람들이 찾는 명소가 된 곳입니다.
담양의 명소 메타세콰이어 가로수 길
수상경력으로 2002년 산림청과 생명의 숲이 주관한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거리숲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2006년 건설교통부 주관 "전국의 아름다운 도로 100선"에 선정 됬으며 2007년에는 한국도로교통협회 주관"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서 최우수상 부문에 선정되면서 전국적으로 유명해 저서 이이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담양군은 작은 시골이지만 이곳 메타세콰이어 길과 잘 조성된 죽녹원과 연계되어 담양을 관광명소로 탈바굼 시켜 놓았습니다.
이 아름다운 길을 초가을 걷고 왔습니다.
담양의 명소 메타세콰이어 가로수 길
행정구역 주소: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578-4번지 .
위치: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메타세쿼이아로 12
명칭: 담양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문의/안내 : 메타세콰이어 관리센터 061-380-3139
이용시간 : 하절기(3-10월) 09:00-19:00 동절기(11-2월) 09:00-18:00 (연중무휴)
이용요금 : 입장료 어른 2,000원 / 청소년 군인 1,000원 / 어린이 700원
무료대상:담양군민, 경로, 국가유공자, 장애인, 초등미만 무료
참고 : 메타세콰이어길 한국관광공사 http://me2.do/xx1pUYQV
담양 문화관광 : http://tour.damyang.go.kr
자동차로 달릴수 있는 담양 만의 꿈의 드라이브 코스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도 있습니다.
원래는 24번 국도였는데 이 국도 바로 옆으로 새롭게 국도를 조성해서 이 길은 산책을 하거나 자전거를 탈 수 있는 도로로 조성하게 된 것입니다.
영화나 드라마등에도 자주 등장하는 곳입니다.
담양의 명소 메타세콰이어 가로수 길
담양의 명소 메타세콰이어 가로수 길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의 총 길이는 약 8.5km이며 2016년 현재 수고(樹高:나무높이)는 작은것이 10m정도 큰것이 20m정도로 대단히 울창한 편입니다.
담양에는 당시 수종을 전부 메타세콰이어로 선택해서 길을 조성했기 때문에 이곳 말고도 몇군데가 있으며 관방천변에는 풍치림으로 조성한것이 지금은 메타세콰이어가 다 자라서 관방제림으로도 유명해 진 곳입니다.
담양 메타세콰이어 장승 담양의 명소 메타세콰이어 가로수 길
담양 메타세콰이어 가로수 길 김정호 담양의 명소 메타세콰이어 가로수 길
우리나라 수종이 아니기 때문에 이곳을 걸으면 일단 이국적인 느낌을 받아서 좋고 또 건강에 좋은 피톤치드가 풍부해서 기분이 좋고 걸어다녀야 하기 때문에 운동도 되며 풍경도 아름다워 정신건강에도 좋기 때문에 함께하는 사람이 있다면 금상첨화이고 건강 백배 중진 효과를 보게 될 것입니다.
단풍이 들었을때 걷는다면 더욱 좋겠다는 생각을 하며 이곳을 걸을때 담아온 사진을 올립니다.
담양의 명소 메타세콰이어 가로수 길
담양 메타세콰이어 길 석양 담양의 명소 메타세콰이어 가로수 길
길걷기 하고나면 음식점거리도 경장히 붐빕니다.
이곳이 작은 군단위의 시골인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북적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간소하게 맛보는 이곳 특식 담양떡갈비입니다.
담양떡갈비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