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 광고를 보면서 ..

자동차 보험 광고를 보면서 ..





내 홈페이지에 뜨는 자동차 보험가격 산출에서 DC받을수 있는 목록을 우연히 봤네요.

무슨 보험가격의 할인혜택이 이리도 많은지 모르고 있었습니다.


아래 모 보험가입 광고를 캡쳐한 이미지를 보면서 이 글을 씁니다.

간접광고의 오해를 없애기 위해 보험사 이름 부분은 블라인드 처리를 하고 캡쳐 이미지를 올립니다.

나는 몇년째 아는사람한테 맞기고 산출해 주는대로 내고 있습니다.
무슨 할인이 되고 있는지 따지지도 묻지도 않고 그냥 달라는 대도 입금해 주고 있지요.

내 보험 지급금과 오늘 본 광고에서 할인해 주는 종목 중에서 내게 해당되는 것들을  총합해서 빼 보니까 상당히 많이 절약 할 수도 있었다는 계산이 나오네요.


아래 캡쳐한 이미지에서 보면 가장 큰 할인은 인터넷가입이군요.
인터넷 가입을 했을때 무려 17.3%나 할인되는 것을 보면 보험 영업에서 보험료 외에 발생하는 금액에서 할인해 준다고 짐작 할 수가 있습니다.

다만 어떤경우에 인간관계상 보험료 이외에서 훨씬 더큰 것들이 있을 수가 있기 때문에 꼭 어떤 가입이 더 득이 된다고는 말 할수 없습니다.
가령 장사하는 사람이 보험가입때문에 알게된 사람이 소갠해서 매출이 올라간다면 단순히 보험료를 좀더 낸다고 서운해 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어떤 상품의 도매가격과 소매가격의 차이라고 이해 해야 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소매점에 가면 비싼줄 알지만 지인에게 팔아 준다는 개념으로 그집에 갈 수도 있으며 그 지인은 다른 결로로 보담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단순히 인터넷 가입 한다고 해서 이렇게 많은 할인이 가능하다면 보험금액 산출에서 개선 해야 할 점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두번째 연2천Km이하주행시에 23% 인하해 주는 것은 이해가 된다.

연2천Km이하라면 자동차를 거의 운행하지 않는 수준으로서 사고 확율은 그만큼 낮아지기때문에 할인해 주는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세번째 3년연속무사고 할인도 이해가 된다.


네번째 대중교통 15만원이상 15% 할인은 어떤사람들에게는 유리한 조건일 수가 있지만 나는 해당이 안되기때문에 의문 자체가 없다.

6세이하 자녀가 있으면 조심운전 하리라는 판단인것 같은데..이해하기로하고..

마지막으로 블랙박스 장착 5%는 할인이유가 될 수도 있고 안될수도 있지만 원칙적으로 자기 방어를 위해서 장착하는 것일지라도 자동차 사고나 도난방지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면 5%는 너무 작은 수주의 할인이지만 이해 한다.


그러니까 나는 1번과 3번과 6번이 해당되므로 무려 44%나 할인을 받을 수가 있다.
아는 사람이 내게 준 혜택이 얼마인진 모르지만 이제부터는 인터넷가입을 해야 할 충분한 이유가 되고도 남는다.

.
 

아래 이미지는 방금전에 내 홈페이지에 뜨는 구글의 자동차 광고를 캡쳐한 것입니다. 

자동차 보험 광고를 보면서 ..자동차 보험 광고를 보면서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