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르 파티(Amor Fati)의 매력

아모르 파티(Amor Fati)의 매력




아모르 파티, Amor Fati 


아모르 파티는 Amore Party가 아니며 Amor Fati입니다.

아모르-Amor,Amore ‘사랑’이라는 뜻과 ‘파티’ Fati, Fate 운명을 말 하는 것이군요.


음악을 다루는 블로그는 아니지만 요새 트로트곡을 의심하게하는 김연자의 특별한 아모르 파티(Amor Fati)를 알아봅니다.   


독일의 철학자 프리드리히 니체 Friedrich Wilhelm Nietzsche가 표방한 내용으로서 사랑을 말하며 운명도  사랑하라는 뜻을 노래한 것으로 이해 할수 있습니다.


Love of fate, 운명을 사랑해-運命愛라고 하는 뜻의 라틴어로서 철학자 프리드리히 니체의 저서 "즐거운 학문"- Die fröhliche Wissenschaft에 나오는 내용을 기초로 노래한 것으로 봅니다.


가창력과 노래의 호소력이 대단한 실력있는 가수로서 좀 늦게 우리나라에 나타난 것이지만 지금이라도 실력을 인정받고 힛트를 하게되어 박수를 보내는 마음입니다. 

많은 온라인 반응이 희망적이고 높은수준으로 평가하며 뛰어난 가창력으로 멜로디는 중독성까지 느껴지는 비트가 굳이 노래의 장르를 말할 필요를없게 합니다.

이 노래를 좋아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평은 트로트곡이 이정도로 현대적일수가 있구나 하며 놀라움을 말하곤 합니다.

곡은 신세대 풍입니다.가사는 깊이가있습니다.

그래서 극한의 연령대를 타겟으로 하지않고 모든 연령층이 다 좋아할수있는 노래가 되었네요.


어떤 사람은 하루에도 몇번씩을 듣게된다고 하는군요.

대체로 가사에 한번가고 부를수록 비트에 중독되어 두번 간다고 합니다.


시대를 앞서 가는 노래라고도 하지만 지금이 적기라고 생각되네요...

사람들이 트로트라는 장르에 대해서 과소평가 했나봅니다.


아모르 파티,Amor fati

사람들이여 !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고 그 운명마저도 사랑하라 !

일단 멋진 니체의 명언 아닙니까?

보통 사람들은 아픈 운명때문에 나가 떨어집니다.
그러지 말고 운명은 필연적이기 때문에 인정하는데서 출발해서 그것마져 사랑해 버린다면 극복하게 되겠지요...

그래서 슬픈 인생은 멀리 볼수록 희극이 된다고 합니다.
김연자는 노래를 통해 가까이 보이는 비극을 바디랭귀지와 뛰어난 가창력으로 신나게 바꿔버리는 결정타를 날린것입니다.


신나는 슬픔이라고 말 하면 말이 안되나요?

그래서 신나는 비트가 어떤 사람을 콕 찔러서 멍하게했다면 그사람 마음을 관통한거지요..

일본에서 활약한 뛰어난 가수로서의 잃어버린 시간을 보상 받을수 있었으면 하는 김연자에 대한 사랑도 포함해서 기분 좋습니다...


아모르 파티는 모르고 있었지만 발매는 지난 2013년이니까 5년전에 나온 노래를 이제사 사람들이 알아보게 되는 것이군요..


좋은 인생길을 만나건 힘든 인생길을 만나건 다 내가 갈 길이고 그것은 한번 뿐인데 바로 지금부터 인생을 사랑하는거야,라는 말을 노래로 던지는 메시지같은 느낌을 받게됩니다.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 용기를 일깨워서 운명을 사랑해 버리는 노래에 박수를 보냅니다.

크게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아모르파티 ---------
윤일상 작사
김연자 노래

가사는 저작권 관계로 옮기지 않습니다.




아모르 파티(Amor Fati)아모르 파티(Amor Fati)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