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릅 관절 보호대 사용(착용)후기
- 여행-유적-역사인문전반/등산-트레킹-길걷기
- 2018. 6. 5. 13:28
등산 무릅 관절 보호대 착용(사용)후기
무릅 보호대에 대한 의견은 분분하지만 일단 체험을 해 보기로하고 보편적인 가격의 상품을 온라인에서 구입했습니다.
나이가 들고 난후 비교적 늦게 시작한 산행이 이젠 제법 산 맛을 알게되고 체력도 많이 좋아진것을 느끼지만 산엘 다닐수록 걱정되는 무릅 관절 때문에 혹시나 하는 생각으로 무릅 보호대를 구입했지요.
나는 보건,의료,헬스등 아무런 전문 지식이없는 일반인입니다.
그래서 온라인 여기저기에 올라온 글들을 참조해 보는데 대부분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는 취지가 많습니다.
도리어 해가 된다는 말은 거의 없군요.
대충 온라인에서 찾아 볼 수있는 효능은 가장 걱정되는 무릎 주변 관절이나 인대를 보호해서 부상을 예방한다고 되어있습니다.
또 착용부위의 근육 지지도를 튼튼히해서 힘의 전달 감각이 향상되고 안정된 착용감때문에 운동능력이 향상된다는 내용이 언급 되고 있네요.
관절이 뒤틀림 되는 것도 조금은 예방 되겠다는 느낌은 들지만 전문적인 견해는 아니기 때문에 효과라고 말 해야 할진 모르겠습니다.
무릅관절 보호가 된다는 여러가지 요소들을 일일이 여기서 나열 할 필요는 없고,
상당한 효능이 있다고들 하는데 진위는 모릅니다.
무릅관절보호대
착용 소감을 쓰기에는 아직 사용 횟수가 모자라지만 다음에 또 쓰기로하고 일차 착용 후기를 남깁니다.
한번 밖에 착용하지 못했지만 첫 느낌으로는 일단 무릅이 불안해서 자신이 없는 느낌은 좀 줄어듭니다.
아마도 이것에 의지하는 마음 때문에 생긴 것일 수도 있지만 좀 든든한 느낌이 들어서 발이 앞으로 쑥 잘 나간다고 해야 할 까요 그런 느낌입니다..순전이 개인적으로..
오르막에서의 느낌은 앉았다 일어날 때 무릅을 집고일어서는것처럼 조금 안정감이 있는 느낌입니다.
느낌과 실제로 무릅이 대미지를 덜 받는 것과는 다른 것이며 느낌이 좋다고 무릅 관절에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인지는 모릅니다.
그래서 이것을 착용한 느낌이 든든하다고 해서 도리어 무리할 수도있다는 생각을 하고 조심하면서 걸었습니다.
등산초입에서 착용하고 450m 정도의 비교적 낮은 고도의 산을 한번 오르고 주변 관광과 함께 약 6Km정도를 걸었는데 등산초입에서는 무릅이 상당히 안정감이 느껴지고 무릅 바로위 허벅지 아래가 좀 타이트한 느낌이 있어서 힘을 좀 잘 받는것같았습니다.
하산할 때는 무릅관절보호대를 착용한 사실을 잊어버릴 정도로 무감각해서 착용감은 편했던것같습니다.
다만 평소에도 약간씩 시큰거리는 무릅 통증은 그대로였고 집에 왔을 때도 무릅 피로도가 전혀없다든지 무릅이 훨씬 편하다던지등의 좋은 느낌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착용하지 않았다면 더 안좋은 결과가 있었을 수도있다고 말 한다면 그말도 맞는 말입니다.
기왕 구입했으니까 무릅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않을 것으로 생각하고 좀 더 착용해 보려고 합니다.
무릅관절보호대
사진은 산에서 찍어오지 못해서 이 글을 쓰기위해서 집에서 찍은것입니다.
다음에 산에서 다시 찍어야겠습니다.
by 서유
2018/06/30 - [블로그일기/일상다반사] - 어떻게 젊게 살 것인가?
2018/06/05 - [여행/유적/역사인문전반/등산/길걷기] - 무릅관절 보호대 사용(착용)후기
2018/05/26 - [여행/유적/역사인문전반/등산/길걷기] - 무릅관절 검사 후기
2018/02/28 - [블로그일기/일상다반사] - 기분좋은 새 등산화
2017/10/24 - [블로그일기/일상다반사] - 따뜻한 마음 살만한 세상
2017/12/21 - [블로그일기/일반지식] - 추워서 혈압이 올라가나?
2017/12/26 - [여행/유적/역사인문전반/등산/길걷기] - 등산예찬(登山禮讚).
2017/09/15 - [블로그일기/창작일반] - 느림보로 천천이 가도 별 차이 없어요..
2017/08/12 - [여행/유적/역사인문전반/등산/길걷기] - 황당하게 떨어지는 등산화 밑창
2015/11/03 - [여행/유적/역사인문전반/등산/길걷기] - 배려하는 마음-나무지팡이
2014/09/22 - [자생약초/건강정보] - 중금속(重金屬)축적과 배출-도토리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