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시장 방문기

국제시장 방문기



국제시장


이미 1000만 관객을 훌쩍 넘은 영화 "국제시장"은 우리 국민 대부분이 관람한 것으로 추측되는 영화입니다.

영화의 주 무대인 국제시장은 그 장소가 우리 서민들이 살아가는 향수깊은 곳이며 개인적으로는 꿈많든 시절 그 골목을 지나다니며 중고품으로 돈을 아낄수 있는 곳으로서 내게도 좋은 추억어린 곳이기도 합니다.


지금은 같은 부산이라도 좀 떨어진곳에 살지만 맘먹고  당시 대청동 비탈길이었든 지금의 민주공원을 거처서 보수동 책방골목을 들려서 국제시장 그 "꽃분이네" 까지 발품을 좀 팔았습니다.

"국제시장"이 큰 성공을 거두면서 국제시장에서 등장한 실존하는 "꽃분이"가계를 보러 사람들이 몰리고있었습니다.

얼마나 오래 지속될진 모르지만 지금은 명소가 된것으로 보였습니다.
꼭 꽃분이를 보러 부산에 온것은 아닐지라도 기왕 지나든 길이라면 그곳을 보려고 하는 사람들의 마음인것같았습니다.

나도 그런사람들처럼 그곳이 마음에 끌려서 가 보고 싶었든 것입니다.

기왕 국제시장 몇공구를 지날것이라면 꽃분이 있는 3공구와 4공구 사이를 지나가고 싶은 마음일것입니다.

 

무척 많이 찾아오는 사람들은 무슨 작품을 담는 것처럼 "꽃분이"라는 간판을 스마트폰,카메라,캠코더 등으로 담고있었습니다.

덩달아서 실제로 가계도 잘 되는것인지는 모릅니다.
다만 그 부근 상인들의 수입이 조금이라도 좋아 지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별로 비싸지 않은 양말이나 벨트나 시계같은 일살품을 팔고 있었읍니다.
이런 일로 도리어 장사하시는분들이 불편을 겪는일도 발생한다는 속아픈 내용도 뉴스를 통해서 본 적이 있는데,
영화 국제시장으로 말미아마 그곳에서 생업을 하시는 분들이 어떤 방향으로든 불이익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다만 상가에 사람이 많이 몰려드는것은 실제 손님이건 아니건 상권을 형성하는데 있어서 나쁠것은 없을것임으로 이 기회에 중구에서는 아이디어를 계발해서 시장을 활성시키는데 가속도가 붙을수 있도록 노력하실줄 믿습니다.

곳곳에 걸려있는 영화 국제시장의 플랜카드가 눈에 뜨여서 덩달아 기분이 좋아지는 국제시장 나들이를 했습니다.


국제시장과 민주공원에서 본 국제시장의 광범위한 지역을 촬영한 유튜브 영상이 있어서 함께 올립니다.


국제시장전경국제시장전경


국제시장3공구국제시장3공구


국제시장 영화촬영지국제시장 영화촬영지


보수동 책방 골목보수동 책방 골목



유튜브 동영상으로 보는 국제시장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