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부팅 F1을 눌러야 진행 될 때

반응형

컴퓨터를 쓰다 보면 우연히 부팅이 멈추고 F1을 눌러야 진행된다는 텍스트 도스 화면이 나오고 멈추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F1 눌러주면 별문제 없이 부팅이 진행되지만 한두 번도 아니고 귀찮습니다.
이유는 대부분 바이오스 기억 메모리 전원 공급하는 밧테리 전압 저하가 원인입니다.
전압 저하가 아니드라도 배터리를 뺐다가 1분쯤 지나서 다시 끼우면 씨모스 셋업 화면 나오고 자기 컴퓨터대로 잡아 주거나 오토로 부팅하면 되기도 합니다.

 

안된다면 배터리 전압을 잴수있으면 재 보던지 아니면 아예 새 걸로 갈면 해결됩니다.
응급처치로 5V~12V 정도의 DC아답터가 있으면 플러스 마이너스 극성 주의해서 충전해주면 됩니다.
의외로 충전빨 잘 받고요...
배터리는 대부분 3v내외의 리차지 수은 배터리인데 어떤 원인에 의해서 방전된 경우입니다.
12v아답터로 약 30초정도 충전해서 체크해 보니까 3.6v 나오는군요.

메인보드 배터리 홀더에 끼우고 부팅하니까 씨모스 셋업 그런 거 안 나오고 바로 부팅되네요..
PC가 좀 오래되긴 해도 쌩쌩 잘 돌아가고 문제없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배터리가 방전되었나 봅니다.

부팅 F1 Rusume

F1눌러야 부팅 진행
컴퓨터 바이오스 배터리

PC 케이스를 열고 잘 찾아보면 동그란 배터리를 보게 됩니다.
한쪽 가드를 살짝 벌리면서 끄집어내면 잘 빠집니다.
바이오스 기억 유지용 배터리입니다.

메인보드 배터리

잉크젯 노즐 막힘 한방에 뚫었습니다.

 

잉크젯 노즐 막힘 한방에 뚫었습니다.

잉크젯 노즐 막힘 한방에 뚫어 해결했습니다. 잉크젯 프린터를 가정에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누구나 카트리지의 노즐이 막혀서 애를 먹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카트리지를 새것으로 교체하면

omnislog.com

노트북 HDD SSD로 교체하기

 

노트북 HDD SSD로 교체하기

삼성 센스350U2A 하드디스크 SSD로 바꾸기 엠지텍 마이그레이션 좀 오래되긴 했지만 콤팩트한 기능과 편리성 때문에 가끔 사용하는 노트북이 윈도우 10을 깔고 부터는 속도가 현저히 느려져서 인

omnislog.com

SSD, USB SD카드 포맷할 수 없을 때 초기화

 

SSD, USB SD카드 포맷 할 수없을때 초기화

USB SD카드 SSD 인식 및 포맷 안될때 초기화 방법 USB나 SD카드 또는 SSD가 인식 안되거나 사용하다 보면 포맷을 할 수없을 때가있습니다. USB나 SD카드 포맷 불가 "포맷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라고 할

omnisl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