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새가 왔네요 철새 일진 을숙도.

철새가 왔네요 철새 일진 을숙도.



오늘 을숙도 산책 나가서 한 바퀴 도는데 큰고니 두 쌍이 목을 빼고 물속을 들랑거리며 열심히 먹이활동을 하고 있네요. 올해 가장 먼저 을숙도에 도착한 큰고니 부부입니다.
 

큰고니는 북극에서 번식하고, 겨울을 한국과 일본 등에서 나는 철새로 알려저 있습니다.

큰고니가 부산까지 오는 경로를 알아 보면 :.
큰고니는 러시아의 시베리아 지역에서 번식을 합니다. 러시아에서 번식한 큰고니는 중국과 한국으로 기온이 떨어지면 남하합니다.

큰고니
큰고니 한상

철새일진도착
큰고니 한상
큰고니을숙도
을숙도 큰고니


큰고니는 중국의 동북부 지역을 거쳐 한국가지 남하합니다.
중국에서 큰고니는 주로 황하 유역과 동해안 지역에서 월동을 합니다.

큰고니는 중국에서 한국으로 남하하여, 서해안과 남해안 지역에서 월동을 합니다. 부산은 큰고니가 가장 많이 도래하는 지역 중 하나입니다.
큰고니는 11월부터 3월까지 부산에 도래하여 먹이활동을 합니다. 부산에서 큰고니는 주로 낙동강 하구 을숙도에서 겨울을 납니다..

큰고니 이동경로를 요약하면:
러시아에서 번식-중국을 거쳐 한국으로 남하-서해안과 남해안 지역 부산에 많이 도래하여 월동합니다
큰고니는 부산의 대표적인 철새 중 하나가 되었으며 부산에서 큰고니를 보려면 겨울철에 을숙도에 가면 흔히 보게 됩니다.

큰고니 한쌍
큰고니 한상

늙은 왜가리의 가을 포스

 

늙은 왜가리의 가을 포스

항상 그 자리에 있는 늙은 왜가리의 범상치 않은 자세 화창한 초 가을 낙동강 변 길 걷기를 합니다. 화명동에서 출발하는 길 걷기는 교통편이 좋아서 애용하는 길걷기 코스지요, 낙동강 강 바람

omnislog.com

부산 철새 도래지 을숙도 탐조 출사

 

부산 철새 도래지 을숙도 탐조 출사

부산의 철새 도래지 을숙도 탐방.을숙도는 부산근교의 철새 도래지 중 최고의 환경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낙동강 하구 개발로 인해서 많은 면적이 줄어들긴 했지만 철새 보호를 위해서 많은 정

omnislog.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