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 어싱(접지接地) Body earthing
- 건강정보
- 2023. 12. 26. 17:24
접지(接地) 또는 그라운드로 말하는 전기 용어인데 보총은 Ground 또는 Earth라고 말합니다.
그러니까 접지라고 하는 작업을 신체에 적용해서 우리 몸을 접지(接地) 즉 몸을 땅에 붙인다는 말입니다. 이는 직접적으로 또는 전도성 물질을 통해서 신체를 지구 표면에 물리적으로 연결하는 행동입니다.
겉으로는 단순해 보이는 이 행동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고 해서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신체 접지의 요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직접적인 접촉:
축축한 토양에서 맨발로 걷기,
바다에서 수영하기,
나무를 껴안기 등은 모두 직접적인 접지를 체험 하는 것입니다.
간접 접촉:
접지 매트,
접지 시트
전도성 스트랩이 접지된 콘센트 마이너스 전위에 연결하기(전문지식필요).
이론:
지구는 자유 전자의 거대한 저장소 역할을 하며, 지구와 접촉하면 이러한 전자가 신체로 전달됩니다.
이는 활성산소를 중화하고, 염증을 감소시키며, 다양한 신체 기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지도 있습니다.
어싱의 잠재적 이점:
스트레스와 불안 감소:
어싱은 부교감 신경계를 활성화하여 휴식과 평온을 촉진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수면 개선:
일부 연구에서는 접지가 수면의 질과 지속 시간을 향상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통증 완화:
일화에 따르면 접지는 염증을 줄여 만성 통증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향상된 혈류:
접지는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에너지 수준과 전반적인 웰빙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
지구의 전자로 자유 라디칼을 중화하면 잠재적으로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건강한 노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적극적인 어싱
신체를 땅에 붙이기 위한 노력으로 항상 맨발로 다닐 수가 없기 때문에 신발에 도전체를 깔고 물리적으로 신발 바닥에 연결해서 땅을 밟을 때 신체가 발을 통해 어싱 즉 그 라운딩 되게 합니다.
이 때는 양말을 구멍내거나 신지 않아서 발바닥이 도전체에 접속할 수 있어야 합니다.
주의 :
비 올 때나 신발이 젖었을 때 전기가 누전되는 곳에 가면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매트에 종아리나 발이 접속될 수 있는 부분에 도전체를 깔고 수도꼭지 같은 그 라운딩 된 곳에 접지 하는 방법.
이 방법으로 적극적 어싱을 할 때는 어싱 된 상태로 전자제품이나 콘센트를 만질 때 감전 될 수도 있습니다.
고려할 유의사항.
과학적 증거 불충분:
유망하도고는 하지만 접지의 이점에 대한 연구는 아직 초기 단계입니다. 다양한 건강 상태에 대한 효능을 확인하려면 보다 강력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
만병통치약은 아님:
접지는 확립된 의학적 치료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보완적인 방법으로 보아야 합니다.
안전 고려 사항:
심박 조율기, 제세동기 또는 기타 전자 장치를 이식한 사람은 접지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전반적으로, 웰빙을 향상하는 자연스러운 방법을 찾고 있다면 신체 접지를 탐구해 볼 가치가 있을 수 있지만 조심스럽게 접근하고, 조사하고, 필요한 의학적 조언을 받고자 하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