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간칫솔을 사용하고 난후  200배 확대기로 본 사진입니다.

평소에 사용하고 세면대에서 흐르는 물에 손끝으로 대충 문질러 씻어서 칫솔 통 위에 두곤 했네요.

혹시나 해서 두피 검사용 고배율 확대기로 한번 봤습니다.


아주 충격적으로 더럽군요.!

음식물 찌꺼기가 그대로 말라붙어서 이것으로 치아 사이를 건드리면 나쁜 세균 같은 게 더 감염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아주 세밀하게 칫솔 같을 것으로 빡빡 밀어서 겨우 씻어서 깨끗하게 하긴 했지만 사용하기가 기분 나빠서 버렸습니다.

한번 쓰고는 재사용 할 땐 철저히 씻고 소독 같은걸 해야 될 것 같습니까.


부끄럽고 더러운 상태이지만 여러분에게 경각심을 드리기 위해서 사진을 올립니다.

무슨 섬유질 같은 실오라기 같은 것 까지 끼어 있군요.

아마도 나물 같은걸 먹었을 때 따라온 게 치아 사이에 끼어 있다가 치간칫솔에 걸려 나왔을 것으로 추측되네요.


치간치솔을 재 사용하기 위해서는 철저히 씻어 말리고 소독수에 담궈야 할것 같습니다..

범용 USB 현미경으로 본 사진이지만 더 고배율 현미경으로 본다면 경장할것 같습니다.



치간칫솔 확대사진치간칫솔 확대사진

치간칫솔 확대사진치간칫솔 확대사진

 

사실 물로 씻을때 손으로 문질러 씻어서는 한번 끼인 오물들이 쉽게 제거가 안되는군요.
몇번 씻어서 확대경으로 다시 봐도 음식물 요염된것은 떨어져 나가지만 안쪽으로 감긴 오염물질들은 제거가 안되네요.그냥 버리는게 제일 좋을듯 합니다.

혹시라도 오염된것같은 치간칫솔은 소독수나 치약같은걸 뭍혀두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전동칫솔 현미경전동칫솔 현미경




참고적으로 전동칫솔도 한번 봤는데 비교적 깨끗하지만 그래도 별도로 문질러서 씻어야 할것같습니다.사진에서 보면 바닥에 이물질이 붙어있는것을 볼수가 있네요.


신고
Posted by RiverWind blogessay46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