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만 발톱색깔
- 블로그일기/일상다반사
- 2018. 6. 14. 11:55
까만 발톱색깔
발톱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발톱 한개가 새까맣게 변색이 되었네요.또 한개는 변색이 되어가는 중인지 변색이 없어지는중인지 끝이 조금 검은 색갈이네요..
사진처럼 한쪽 발은 깨끗합니다.
몇년전에 발톱 무좀이 심해서 치료를 한 후 깨끗해질려고 할 때쯤 바르는 약도 떨어지고 귀찮아서 그만두고 잊어버렸는데 별 신경 쓰지 않다가 지난번 발톱 깍을때 좀 이상하다 싶었지만 그냥 무시하고 지났는데,양말 갈아 신으면서 자세히 보니까 이렇게 변했습니다.
손톱에 메니큐어처럼 바르는 물약이 효과가있었다는 기억이나서 오늘 한병 사 왔네요.
발톱 무좀으로 알고있는데 오늘 인터넷에 찾아 보니까 발톱이나 손톱에 까만 반점이 생기는것은 큰 병일 수도있다는군요.
흑색종이라는 무서운 병일 수도있다는 글을 보고 자세히 관찰해 보면서 큰 병이 아니기를 바라고 또 그럴리야 없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내 발 사진을 찍어서 올립니다.
전에는 발톱이 울퉁 불퉁하게 변하고 뚜꺼워졌는데 이번엔 색갈까지 변합니다.
지난번에 발톱을 좀 심하게 깍았는데 영향이있는진 모르겠습니다.
뚜꺼운 발톱이 등산 다닐때 대미지를 받았는지도 모르지만 오늘 사온 발톱무좀약이 효과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아프거나 불편하지 않으니까 신경쓰질 않았는데 이번엔 완전히 깨긋해 질 때까지 약을 잘 발라 볼 생각입니다.
책상위에 발을대고 찍었는데 발 사진이 별로 보기좋지는 않습니다.
발 사진을 찍기전에 모양을 좀 낼걸 하는 후회도 살짝 드는데 좋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연관글 목록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