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이미지 또는 올린 포스팅 삭제하기 


구글검색에 노출된 이미지나 포스팅은 전번효과가 뛰어나며 한번 색인된 문건은 온라인에서 절대로 사라지지않습니다.그러나 때로는 본인의 계시물이 더이상 노출되는것이 싫은때도 있을것입니다.


이때 구글의 검색  결과에서 이미지나 포스팅이 노출되지 않도록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 봅니다.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나 까페등 온라인에 공개로 올린 이미지가 구글에 색인되어 원본을 삭제 했는데도 검색결과에 나타나곤합니다. 때로는 실수로 비공개처리하는 과정에서 노출되어 긁어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삭제해야 하며 본인외에는 삭제할수 없으며 구글에서도 이런 종류의 삭제는 해 주지 않지만 스스로 할수 있도록 구글웹마스터 도구로 준비 하고 있습니다.

구글봇에 의해서 수집된 글이나 이미지가 색인되어 구글 검색에서 노출되지 않게 하는 노력은 전적으로 올린 본인이 해야한다. 


어떤 이미지나 포스팅을 삭제 하고싶다면 아래 규칙과 방법에 따라야 한다.


먼저 구글계정이 있어야 하며 구글계정에 사이트가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

이 조건을 만족 한다면 구글계정에 로긴한후 


1. 구글 웹마스터 도구로 접속한다.

www.google.com/webmasters/tools/?hl=ko 

2. 삭제할 사이트를 클릭한다.(사이트가 날라가지 않음)

3. 왼쪽 메뉴에서 최적화를 클릭한다.

4. URL 제거를 클릭한다.

5. 새로운 삭제요청 작성하기를 클릭한다.

6. 삭제할 이미지나 포스팅 주소를 정확히 입력하고 선택창을 확인한다.

7. 방금일력한 URL과 함께 [보류][취소]가 뜬다.


취소를 클릭하지 않으면 몇일내에 검색결과에서 사라진다.

단 원본 이미지를 홈페이지나 블로그에서 삭제했을때만 가능하며 원본이 남아있을때는 곧 다시 수집되고 색인된다.

robots.txt를 사용하여 검색엔진이 사이트를 크롤링하는 방법을 지정해서 구글봇의 접근을 막을수도 있습니다.

이 일련의 과정은 사이트 소유자와 전적인 권한을 가진 사용자만이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타인의 사이트 저작물은 별도의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구글검색 결과에서 이미지나 포스팅 삭제하기구글검색 결과에서 이미지나 포스팅 삭제하기


위와같이 보류로 나와 있다고 염려할것 없습니다.

하루정도 있으면 사라지고 또 하루정도 있으면 지우고저했던 이미지가  검색에서 뜨지 않습니다.

그 이전에 원본이미지는 반드시 삭제된 상태라야 합니다.

 

몇일 지나서 본인의 웹마스터도구에서 사이트를 보면 아래와 같이 심각한 오류가 나타납니다.



사이트 상태를 확인하면


구글검색 결과에서 이미지나 포스팅 삭제하기구글검색 결과에서 이미지나 포스팅 삭제하기


사이트 페이지가 삭제 되었습니까를 클릭해 보면 아래와 같이 다시 복구 할 것인지 삭제된 그대로 둘것인지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실수로 잘못 삭제 한 것이 아니라면 완전히 삭제되도록 재배포 하지않으면 됩니다.


구글검색 결과에서 이미지나 포스팅 삭제하기구글검색 결과에서 이미지나 포스팅 삭제하기








신고
Posted by RiverWind blogessay46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