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L올리고 LDL 낮추는 폴리코사놀

혈관 건강의 적 나쁜 콜레스테롤 관리

혈관 건강 하면 예를 드는 국가가 바로 쿠바입니다.
쿠바는 국민 총 생산도 그리 높지않고 조기 사망율도 높은 국가였는데 지금은 세계적인 장수국가로 알려진 나라입니다.


바로 콜레스트롤 관리를 국가가 관여해서 혈관건강을 이룩한 결과라고 쿠바 당국은 밝히고있습니다.
큐바는 전국민 비만이라고 할 만큼 비만도가 높았지만 국가가 비만 및 콜레스트롤 관리를 총체적으로 하기시작하면서 사망율이 서서이 낮아지다가 지금은 장수국가가 된 나라입니다.

이 공로는 바로 폴리코사놀에 있습니다.

   
사실 혈관 건강의 적으로 알려진 콜레스테롤은 실제로는 우리 몸에 없어선 안될 필수 성분입니다.
지방 성분의 한 종류인 콜레스테롤은 세포막을 구성하기도하고 에스트로겐과 테스토스테론 등 호르몬을 생성하며 뼈 건강을 유지하는 비타민D를 만드는 원료로 사용되는 물질입니다.

다만 우리 신체가 필요한 양 이상으로 많아질 경우에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콜레스테롤이 필요 이상으로 많아 질 경우에 잘 알려진 심근경색, 뇌졸중등의 심뇌혈관질환 과 치매를 유발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나쁜콜레스트롤나쁜콜레스트롤



특히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하는 LDL 수치가 적정 수준 이상으로 높아지면 혈관벽에 고착되고 이에 염증을 유발하게되며 따라서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하는것을 막게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정도의 콜레스테롤만 유지하고 관리하는것이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콜레스테롤은 75~80%는 간에서 합성되며 식품을 섭취해서 얻는 양은 20%정도에 불과하답니다.
그러니까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은 달걀이나 새우 등의 식품을 많이 섭취한다고 해도 필요한 만큼일경우엔 바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져서 혈관에 쌓이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물론 운동을 적절히하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하는 경우 말입니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콜레스테롤이 체내에서 자동적으로 생성되기대문에 좋은 생활습관을 한다고 하드라도 일정 수준 이상의 큰 개선을 하는 데는 한계가 있게됩니다.

그래서 중-장년층이나 폐경기 이후의 여성등은 보다 적극적인 관리를 요구하는것입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은 건강기능식품 섭취로 이를 극복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이용 하기도 하는것입니다.


혈관 관리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
좋은 콜레스트롤 HDL은 높이고 나쁜콜레스트롤 LDL은 낮추는 것입니다.


큐바에서 흔한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폴리코사놀’이 주목 받는것은 큐바의 비만과 혈관관리에 폴리코사놀이 국가적으로 무상지급된 이후 장수국가가 된 결과 때문입니다.


폴리코사놀은 대부분의 식물에 함유된 천연 물질입니다.
그렇지만 원산지나 추출 식물에 따라서 그 효능이 많이 달라지며 또 좋은 결과를 보이고있는 큐바산 폴리코사놀이 주목받는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


따라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기능성을 인정한 폴리코사놀은 현재까지 쿠바산 사탕수수 잎과 줄기에서 추출 및 정제한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이 유일합니다.

쿠바산 외 일부 열대국가 원산의 사탕수수 외 식물에서 추출한 폴리코사놀은 식약처로부터 기능을 인정받지는 못하고있습니다.

따라서 큐바이외의 원산지 폴리코사놀도 같은 효능인지를 정확히 말 할 수는 없습니다.

쿠바산 폴리코사놀은 심혈관질환 뿐만 아니라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동시에 혈관을 막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준다"라고 합니다.


쿠바인의 장수 비결로 잘 알려진 쿠바산 폴리코사놀의 기능은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한내용으로, 
쿠바 국립과학연구소의 인체적용시험에서 성인에게 쿠바산 폴리코사놀을 20㎎씩 매일 4주간 섭취하게 한 결과, HDL 콜레스테롤은 평균 29.9% 높아졌고 LDL 콜레스테롤은 평균 2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난 결과입니다.




폴리코사놀(Policosanol, polycosanol)이란?

폴리코사놀(Policosanol, polycosanol)은 식물 왁스에서 추출한 천연 지방 알코올 추출물들을 총칭하는 이름입니다.
저밀도 지질단백질(LDL)을 낮추고 고밀도 지질단백질(HDL)을 높여주는것으로 알려저있습니다.
따라서 동맥경화 방지를 위한 보충제로 사용되고있지만 아직도 폴리코사놀의 효능에 대해서는 논쟁이 있긴 합니다.


/*위키*https://ko.wikipedia.org/wiki/폴리코사놀

쿠바 정부는 폴리코사놀의 연구에 대해 많은 지원을 하면서 약을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러 독립된 임상 실험 결과에서는 폴리코사놀의 효과가 없다고도하며 또 
다른 연구에서는 이상지질혈증 등에 효과가 있다고도 주장합니다.

*위키*https://ko.wikipedia.org/wiki/폴리코사놀 */


폴리코사놀폴리코사놀



폴리코사놀 제품 개요
쿠바 국립과학천연물질연구소 사라이 멘도자 박사는 장수국가의 비결이 사탕수수와 밀랍 속에 있다고합니다.

쿠바가 최근 ‘장수국가’의 반열에 그 이름을 올린 국제노화학회지에 따르면 쿠바의 100세 인구는 10만 명당 35명입니다.
세계에서 100세 인구가 가장 많다는 프랑스의 10만 명당 36명과도 별 차이 없는 수치입니다.

이 데이터가 공개된 이후 많은 사람이 의문을 가진것은 프랑스와는 비교도 할 수없는 국내총생산이 세계 50위에도 못 드는 사회주의 국가가 어떻게 장수국가로 손꼽힐 수 있을까에 초점이 맞처진것입니다.


이상의 내용에 타당성이있다고 생각해서 필자도 두병 묶음 판매하는 제품을 구입했으며 아래 사진입니다.사실 건강검진을 받은 후에 좋은콜레스트롤이 높은경우에 이를 낮추려는 노력을 해 본 사람은 알것입니다.

정말 잘 안 올라갑니다.
식사요법 운동요법 별 짖을 다 해봐도 좋은 콜레스트로 한단위 올린다는것은 정말 힘 듭니다.


필자가 구입한 이 제품때문에 특정 약을 광고를 하는 느낌이 들지만 제약회사와는 전혀 관계없는 자발적인 블로그 포스팅입니다.


폴리코사놀은 여러군데의 제품이있지만 인지도 있는 몇군데 중 나우푸드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구입한 폴리코사놀 제품설명(영문 자동 번역 문)


건강 보조 식품.--제품의형태

10 mg - 사탕수수 유래,--사탕수수 추출 폴리코사놀 용량
건강한 콜레스테롤 대사--효능

유전자 변형 성분 없음--DNA조작없는 제품 


채식주의 - 완전 채식 (비건)-포장재료

코셔 (유대 율법 적합) 제품-종교적 배려

GMP 품질 보증


NOW Policosanol은 사탕수수에서 유도된 긴 사슬 지방 알콜 블랜드입니다. LCFAs는 자연적으로 식물성 왁스를 형성합니다. 많은 연구는 식물성 왁스가 건강한 콜레스테놀 대사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밝혔습니다.


폴리코사놀 제품 사용법

가급적이면 음식과 함께 하루에 1-2번 1캡슐씩 복용하십시오.


포함된 다른 성분들

쌀가루, 셀룰로오스 파우더, 셀룰로오스 (캡슐), 실리카 및 마그네슘 스테아 레이트 (식물성 원료).


효모, 밀, 글루텐, 콩, 옥수수, 우유, 계란, 생선, 갑각류 또는 나무 열매 성분으로 제조되지 않음. 이 알레르기 항원을 함유 한 다른 성분을 처리하는 GMP 시설에서 생산됩니다.


폴리코사놀 주의사항

주의: 성인 전용 제품입니다. 만일 임신/ 수유, 의약품 복용 (항혈소판제 또는 항응혈제 포함), 또는 질환이 있는 경우는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십시오.

이 글은 블랜드의 광고로 어떤 금전적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아닌 자발적 포스팅입니다.
이 글을 쓰면서 3일째 복용 중이며 1개월 후 혈액 검사 한 후 효능에 대한 결과를 쓸 것입니다.  




연관글 목록 

2019/07/26 - [건강정보/자생약초-건강정보] - 포도씨와 포도껍질의 효능

2019/06/29 - [건강정보/자생약초-건강정보] - 혈관청소(血管淸掃)가 될까? .

2019/04/16 - [건강정보/자생약초-건강정보] - 소변 색깔이 보여주는 의미

2019/03/17 - [건강정보/자생약초-건강정보] - 가래 색깔에 대한 의미

2017/01/15 - [사진-영상-카메라] - 밤에보는 부산의 혈관(血管)

2017/04/12 - [여행-유적-역사인문전반/등산-트레킹-길걷기] - 등산예찬(登山禮讚)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