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를 맑게하면 건강해 진다.

반응형
반응형

피를 맑게 하려는 노력


피를 맑게 하는 것은 건강하게 되는 것입니다.


모 TV에서 방영된 내용을 토대로 피를 맑게 하는 노력의 한 일환으로 상당한 도움을 받았다고 생각하며 쓰는 것입니다.
일반인으로서 노년층의 건강관리를 하는 입장에서 참고가된다고 생각해서 쓴 것입니다. 


먼저 혈관 막힘은 그 부위가 어디가 되든 절대로 있어서는 안되겠습니다.


몸이 이상이 있을 때는 적어도 의사의 확실한 진단이 있기 전에는 어떠한 병명으로 자기 마음대로 증상을 고정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요새는 많은 사람들의 건강 관심이 증폭되면서 아무 병도 아닌데 자기 생각대로 무슨 병으로 착각하고 함부로 엉뚱한 약이나 요법으로 치료하는 사람을 볼 수 있는데 절대로 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혈관이 막히는 것은 간단히 생각한다면,

혈관 벽 자체가 두꺼워져서 피가 흐르는 통로가 좁아지거나 흐르는 피가 찐해서 흐름이 정체되거나 콜레스테롤이 혈관 벽에 쌓여서 피가 잘 흐르지 못하는 것들로 볼 수 있을 것이며 그 종류와 원인은 많겠지만,

어린이처럼 피가 맑고 깨끗하다면 찌꺼기가 끼일 이유가 없을 것이며 식습관이나 운동을 통해서 지방이 과다 축적되는 것을 막는다면 혈관 벽이 두꺼워지지 않으리란 생각입니다.


이런 것들이 결과적으로 고혈압약을 먹게 하게 되고 여러 가지 완화제를 찾아다니는 결과로 이어지는 것을 볼 수가 있겠네요.

피를 맑게하면 건강해 진다.피를 맑게하는것은 건강해 지는것이다.
이 그림은 깨끝한 혈관과 더러운혈관을 비유하려고 표시하는 것이며 실제혈관과는 다릅니다.



건강 관련 방송을 자주보다 보니까,

어떤 이유에서든 혈관에 피가 흐르는 데 심각하게 문제가 있다면 혈관을 넓혀주는 시술 같은 것을 받게 될 수도 있을 것으로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심각하게 좁아진 부분에 카테터를 삽입해서 피가 잘 흐르게 시술받았다고 해서 영원히 안심할 수 있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또 언제 어느 부위가 좁아져서 시술을 받아야 할지 모르는 일이기도 하고요.


혈관이 좁아지고 혈류가 막히는 메커니즘은 보통 TV나 언론 매체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원인이 대부분 밝혀져 있고 예방이나 치료방법까지 알려지고 홍보되고 있어서 일반인들이 알아야 할 지식일 것으로 압니다.


그리고 의사나 보건 전문가가 지속적이고 확실하게 권고하는 내용이기도 하구요.

그래도 운동은 하기 싫을 수도 있지만 안 하겠다면 그건 본인의 자유이기 때문에 어떻게 할 수 없는 일일 것입니다.


보편적으로 피가 탁해지면서 나타나는 현상으로는 손발이 저리거나 항상 피곤하다고도 하며 머리가 자주 아프다고 한답니다. 빈혈은  아닌데 머리가 어지럽기도 하다고하네요.

여자는 생리통 생리불순 기미가 생기기도 한답니다.

또 몸의 특정한 부위에 고정된 통증도 온답니다.

오래 걷거나 경사로를 오를 때 숨이 먼저 찬다고 하며 이명도 들린다고 합니다.

이런 여러 증상이 있다고 해도 스스로 진단하고 병명을 부여해서는 안되며 의사의 진단으로 나온 병명을 말해야 할 것이지만 건강상식으로 주의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대충 이런 경우의 증상이 있기도 하다는 말이지만 확실한 것은 자기 몸이 비만이거나 복부비만이 심하거나 고혈압, 당뇨 같은 질환을 가진 사람이 음주 흡연할 때는 무조건 건강을 위한 프로그램을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당장 실시해야 한다고 합니다.


제가 경험한 바로는 혈액순환에 큰 도움을 주거나 해치는 것은 음식이 경장한 위치를 차지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음식을 배부르지 않게 먹는 것은 가장 중요한 식습관입니다.

몸속으로 들어오는 영양분(지방, 탄수화물등)은 혈액으로 유입되는데 필요 이상으로 많은 탄수화물과 지방이 유입된다면 고속도로 같은 혈관은 정체될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흔히들 코레스 톨을 말하곤 하는데 엄밀히 말하면 나쁜 코레스 톨이 많이 함유된 식품섭취를 줄이는 것이 중요 할 것입니다.

고지혈증이라는 말은 피가 맑고 깨끗하지 않고 기름기가 많아서 끈적끈적 하다는 말로도 이해가 됩니다.

특별한 음식 이름을 말할 수는 없지만, 하여튼 몇몇을 제외한 대부분의 동물성 지방이 해당하더군요.


만약 나쁜 코레스 톨이 다량함유된 음식을 즐길지라도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해서 지방흡수를 방해하고 배설되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권유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채소 종류나 해초류 같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물성 음식이 좋겠습니다.

깊은 의학적인 이야기를 할 수는 없지만, 한때 어지럼증에 이명에 복부비만에 시달리다가 운동과 채소를 많이 먹는 식이요법을 겸하면서 모 TV에서 본대로 XX 주스 등으로 식습관을 개선한 이후 몰라보게 달라진 저는 이 글을 기쁜 마음으로 씁니다.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자기가 창안한 방법보다는 많은 사람이 결과를 입증한 확실한 방법으로 꾸준히 의지를 갖추고 실시 할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일반적인 상식으로 이런 것들을 간과해서 때로는 여성들은 여성갱년기 증상과도 연관 지어진다는 글을 본 것 같습니다. 또 당뇨병이나 직접적인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어지고 당뇨나 고혈압 낮추는 방법 등 과 관련한 내용을 보게 됩니다.

#고혈압약 #멀티비타민 #여성갱년기증상 #당뇨병 #혈액순환 #당뇨 #고혈압낮추는방법 #엽산 #내과 #고혈압 #고지혈증 #혈압 #건강정보 


연관글 목록 

2019/04/16 - [자생약초/건강정보] - 소변 색깔이 보여주는 의미

2019/03/19 - [자생약초/건강정보] -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 알아보기

2019/03/17 - [자생약초/건강정보] - 가래 색깔에 대한 의미

2019/02/11 - [자생약초/건강정보] - 건강기능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원료 고시

2019/01/26 - [자생약초/건강정보] - 고혈압과 대시 다이어트 DASH Diet

2018/12/23 - [자생약초/건강정보/건강식품/먹거리/] - 건강보조제와 사람들

2018/08/09 - [자생약초/건강정보] - 우유와 식초가 만나면 지방이 떠난다고 ?

2018/08/04 - [환경/유전자/에너지] - 환경물질 라돈(Radon)상식

2018/07/11 - [블로그일기/공개 에쎄이] - 바둑과 치매예방

2018/06/30 - [블로그일기/일상다반사] - 어떻게 젊게 살 것인가?

2014/09/20 - [자생약초-건강정보] - 황토길을 맨발로 걸으면 건강이 좋아집니다

2014/09/12 - [철학-문학-교양-상식] - 배신자가 되십시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