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금연을 되돌아 보며..

나의 금연을 되돌아 보며..




금연성공을 되돌아 보며...

저는 힘들게 금연했지만 지금도 금연 고통으로 힘들어 하시는분들께 위로를 드립니다.
- 힘 내세요.-


금연을 성공한지가 벌써 8년쯤 지나는군요...
이제는 조심스럽게 금연 성공이라는 말을 해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 지긋지긋한 니코친의 유혹은 얼마나 강력한지 아직도 옆에서 담배연기가 슬쩍 지나가면 그 담배향기가 기억납니다.

다만 담배피우는 사람이 옆에 서 있으면 조금은 퀘퀘한 냄새가 나서 싫은건 사실입니다.

담배 연기의 향기나 담배 냄새와 담배피는분의 체취는 조금 다르더군요.

지금도 오래된 책이나 나의 공작소 부품을 찾아내면 오래전에 보관해둔 손때묻은 것들에서 풍기는 담배냄새는 상당히 독하고 역하게 느껴지며 그때를 생각나게 합니다.

내가 담배를 피울때 내 옆사람이 느낀 나의 냄새를 생각하면 많이 미안하게 생각합니다.
참으면서 내색하지 않고 함께 담배연기 맡아줘서 고맙다고 이제사 알고 말할수 있습니다.

요새 담배값이 많이 올랐습니다.

담배의 그 끈질긴 유혹은 담배값이 비싸다고 쉽게 떨쳐지는것은 아닐것입니다.

담배중독도 나의 그때를 생각하면 금단현상이 날때는 눈에 보이는게 없이 밤이건,비가온건,춥건,덥건 관계없이 담배찾아 내 달린 기억이 나서입니다.


나는 오래전에 아는분이 노후에 담배값 정도 되는 작은 보험인데 돈은 내는둥 마는둥 작은 액수이니까 들으라고 해서 정말 담배값은 되겠군 하고 들어둔 것이 정말로 담배값대책 보험이 되었는데 요새 찾아 먹고 있습니다.


담배를 끊었으니까 그돈이 크든 적든 공돈이 된것입니다.
그러나 돌이켜 생각해 보면 지금 인상된 담배값을기준으로 볼때 일년에 한번 타는 그 돈이 요새처럼 비싸진 담배값으로 지금까지 피운다면 몇갑을 피울지 모르지만 정말로  담배값으로 다 들어가버릴뻔 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다행이도 그럴일 없어저서 작지만 공돈쓰는 재미가 있습니다..
담배값이 그리 큰돈이 아닐지 모릅니다.

그러나 돈은 귀한것이며 아낄수 있으면 아끼는것도 우리가 인생을 성실하게 사는것의 한 모습일 것 입니다.


금연-의지와의전쟁금연-의지와의전쟁



이제 나의 금연성공으로 금연을 하실계획이 있는분께 주제넓은 조언이지만 한말씀 드린다면 ,

어떤것에 의지하거나 어떤이유를 대거나 해서도 안되며 나를 니코틴에게 나약하게 보이지 말아야 합니다.

하루에 리치 두갑을 피운 나는 몇번의 시도 끝에 성공한 것임으로 모르긴해도 해 보지 않은 방법 없이 많은 방법을 동원해서 시도해 본 후에 마지막 성공한 이야기를 하는것입니다.


내일부터 안피운다든지 한시간후부터 안피운다든지 이것만 피우고 마지막이라든지의 약속을 하지 않는것입니다.
이렇게 소문 내고 한 금연은 다 실패 했으니까요.. 


사람의 의지는 말없이 그냥 행할때 무서울 정도로 강력해 진다는것을 알았습니다.


말없이 그냥 즉시 피우지 않는것입니다.

때를 정할 필요도 없고 이유를 댈 필요도 없고 무슨 대체요법을 이용해서도 안되며 누구에게 의지할 필요는 더욱 없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서 조금 줄일수는 있을지 몰라도 금연시기를 오히려 늦출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위에서 나의 금연을 모를정도로 내색하지 않고 내면의 의지로 조용히 버티기를 하루 이틀 한달 일년 이렇게 그냥 진행되는가운데 오늘까지 온 것입니다.

어떤 약물이나 어떤 사람의 컨설팅 어떤 체면요법등 이런건 전부다 자기 의지를 오히려 약하게 하는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가장 강력하고 확실하여 이세상 무었과 비교할수 없는 나 자신의 의지를 믿고 의지대로 하자는것이 저의 생각입니다.그래서 성공했으니까요..

그 의지는 내가 싫어서 안피울 뿐이라는 것입니다.
건강하게 살아야 하며 나와 나의가족을 위해서 그냥 피우지 않는것입니다.

다만 물을 좀 많이 마시는것은 금단현상을 겪을때 조금은 도움이 되는듯 했으며 다른 어떤것도 저의 경우에는 담배와의 인연을 더 연장시킬 뿐이었습니다.


용기를 내시고 강력한 당신의 의지를 믿으세요.

오늘 이 글을 읽으면서 말없이 계획없이 그냥 안피우는 것입니다.

저는 힘들게 금연했지만 지금도 금연 고통으로 힘들어 하시는분들께 위로를 드리면서 ...


-금연도전 화이팅-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