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매화 축제와 개화시기 2017
- 여행-유적-역사인문전반
- 2017. 3. 4. 04:39
남도 매화축제의 대표는 단연 섬진강 매화마을에서 열리는 광양 매화축제일 것입니다.
올해 2017년 제20회 광양 매화 축제 예정 기간은 애초 계획 2017.3.11 ~ 3.19일까지였습니다.
안타깝게도 올해는 구제역과 AI 방제 사정상 취소되었답니다.
광양 매화 축제는 사진 마니아들과 함께 봄꽃을 기다리는 대표적인 축제일 것입니다.
많은 사람이 기다리던 봄꽃의 서막을 알리는 매화 축제가 취소되어 아쉽지만, 구제역과 AI가 퍼지지 않게 하는 데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하고 올해는 나들이를 자제 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지리적으로 가능하다면 경남 양산시의 원동 매화축제는 개최되기 때문에 낙동강 유역의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즐기는 계획을 바꾸어도 좋을 듯합니다.
|
광양 매화 축제에 대한 구체적인 변동사항은 광양시청 관광과 061-797-2721로 문의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모쪼록 이 큰 행사가 취소되더라도 구제역과 AI가 더는 퍼지지 않게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다만 올해 봄맞이 매화 축제를 기다리던 사람들에게 대충 개화기를 짐작할 수 있게 하려고 취소된 기간을 알려 드리는 것입니다.
공지사항 AI 및 구제역 확산방지 위해 축제취소 행사기간 2017.03.11 ~ 2017.03.19 위치 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 지막1길 55 (다압면) 행사장소 섬진마을 및 시 전역 연 락 처 061-797-1987, 3333 홈페이지 http://www.gwangyang.go.kr |
광양 매화축제
광양 매화 축제의 기원은 아마도 홍쌍리 여사의 청매실농원으로부터 시작되었을 것이라는 짐작을 해 봅니다.
이곳은 연중 개방된 곳으로서 축제 기간이 아니라도 한 번쯤은 들러보면 기억에 남을 만한 곳입니다.
홍쌍리 여사의 매화 사랑은 타의 추종을 허락하지 않을 만큼 대단하신 분이며 그분이 땀으로 당대에 이룬 결과들을 조금은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초기 축제의 중심장소도 이곳 청매실 농원이었습니다.
지금은 광범위한 지역이 축제의 장소이며 섬진강 건너서 하동읍까지도 포함되는 듯합니다.
그래서 강물에는 부교도 설치되고요….
혹시라도 개인적으로 가 보고 싶다면 주소가 전남 광양시 다압면 도사리 399-4번지이며 그냥 청매실농원이라고 내비게이터에 치면 나올 것입니다.
이 부근은 섬진강을 이족은 전라도이고 건너편은 경상도인데 강기슭 양안 다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남도 최고의 풍광 지역입니다.
건너편 하동에는 화개장터까지 가는 드라이버 코스가 우리나라 최고로 꼽는 곳입니다.
하동 입구에는 "당신은 지금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역을 가고 있습니다"라는 이정표도 있습니다.
축제는 하지 않지만, 개화기를 맞춰서 하동-광양-화개삼거리 - 토지의 최참반댁등 이 지역 관광을 계획해 볼 수는 있을 것입니다.
올해는 매화가 좀 일찍 피는듯한데 3월 초부터 3월 중순까지 지역에 따라서 계속 필 것으로 예상합니다 지역은 이미 낙화가 되고 있네요.
축제 예정 기간이 3.11 - 3.19이었던 것으로 볼 때 이 지역 매화 절정이 이 시기일 것으로 유추할 수 있습니다.
광양 매화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