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러리 클린턴의 맘에드는 말
- 블로그일기/일상다반사
- 2017. 4. 22. 09:04
힐러리 클린턴은 미국의 유명한 정치인인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는 여러가지 방면에서 긍정적이고 야심차며 지식과 경륜을 갖추었으며 뛰어난 정치인으로서 대통령에 도전했다가 트럼프에게 패배한 사람입니다.
그의 정치적인 철학에 대해서 왈가 왈부 할 필요는 없지만 그가 남긴 명언들 중에서 맘에 드는 두가지를 새겨 봅니다.
현대인이 봉착하는 수많은 골치아픈 일들 중에서 대처하는 자세를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소중한 격언으로 받아 들일려고 합니다.
오늘날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에서 남 탓하기는 쉽지만 내가 변하려고 하는 자세를 소홀히 하기 때문에 일어나는 많은 부작용에 대해서 특히 생각해 보게 하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사람은 언제나 깨어있어야 하며 준비하지 않고 간과하는동안에 기회가 지나가버리기 일수입니다.그래서 사람들은 운이 따르지 않는다고들 하지요..
그의 명언들을 차례대로 읽다가 그 중에서 8번째와 11번째를 소개 합니다.
8. 누구나 기회는 온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준비되지 못한 사람은 기회가 온 줄도 모르고 놓치게 되겠습니다.
준비된 사람은 기회가 온 것을 알고 기회의 열차에 올라타게 되는 것입니다.
일단 기회를 잘 탄다면 목표에 도달하는 것은 시간 문제 일 것입니다.
11. 문제에 봉착했을 때는,
환경이나 주변사람을 탓하기 쉬운데 그러지 말고 먼저 자기 자신의 문제를 찾으라고 합니다.
주변사람이나 환경을 바꾸기 보다는 자신을 변화시키는 일이 훨씬 더 쉽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남을 고치고 변화시킬려고 떼를 쓰고 무리수를 두는것을 많이 봅니다.
특히 정치 하시는분들이 남을 변화시킬려고 애를 쓴다고 느낍니다.
힐러리 클린턴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