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과(木菓)꽃 사진
- 사진-영상-카메라/화훼정보-사진
- 2024. 4. 2. 14:20
모과꽃 사진
올해는 철이 좀 빨리 지나가는 듯하더니 모과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보통은 4월 중순에 핀것으로 사진을 찍어 놓은 것이 있는데 올해는 오늘 4월 2일이니 약 5일에서 일주일정도 빨리 피었나 봅니다.
모과꽃 종류에 다라서 몇 가지 다르게 피는데 흰색, 분홍색, 빨간색 등으로 다른 색으로 피느것 볼 수 있습니다.
주로 못난이를 지칭하는 모과인데 실제로는 모과도 못나지 않았으며 더욱이 모과꽃은 섬세하고 부드러운 향이 있어서 봄꽃 중에서도 고급스럽습니다.
도 모과꽃은 식용으로도 이용됩니다. 꽃잎으로 잼이나 젤리를 만들 수도 있으며 차로 끓여 마실 수도 있습니다.
모과꽃의 꽃말은 유혹, 유일한 사랑, 평범입니다.
유혹이라는 꽃말은 모과꽃의 매혹적인 향기와 아름다운 꽃잎에서 유래했습니다.
유일한 사랑이라는 꽃말은 모과꽃이 한 번에 한 송이씩 피는 특징에서 유래했습니다.
평범이라는 꽃말은 모과꽃이 화려하지 않고 소박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꽃말로 선택하는 사랑 포시
누군가를 유혹하고 싶을 때는 "유혹"이라는 꽃말이 사용된다고 하네요.
진심을 담아 사랑을 고백할 때는 "유일한 사랑"이라는 꽃말을 사용할 수 있고요,.
소박하고 순수한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싶을 때는 "평범"이라는 꽃말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모과꽃 참고
모과꽃은 4월에 피지만 어떤 곳에서는~5월에도 피며, 분홍색 또는 흰색 꽃잎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과꽃은 한국, 일본, 중국 등 동아시아 지역에 분포합니다.
모과꽃은 향기가 좋고 관상용으로 재배되기도 합니다.
모과나무 생물 분류ℹ️
계: 식물계- 속씨식물군- 진정쌍떡잎식물군-: 장미군- 장미목- 장미과- 벚나무아과- 사과나무족- 모과나무속- 모과나무
학명:Pseudocydonia sinensis
이 글을 공유하기